50대 초반 7급 공무원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것 같으세요?
현재 두 가지 선택지 앞에서 고민 중입니다. 참고로 둘다 성과를 내야 되는 업무는 아닙니다.
① 현재 업무 유지
- 현재 업무 난이도는 적당한 편
- 민원·사람 상대가 많지 않음
- 바쁠 때는 야근도 하지만, 한가한 시기도 있음
- 스트레스는 있지만 감당 가능한 수준
- 다만 이대로 가면 60세까지 승진 없이 퇴직 가능성이 높음
- 후배가 상사가 될 수도 있음
- 순간순간 자존심이 상할 수 있고 조직 내 체면도 다소 아쉬움
② 새로운 업무 도전
-업무량이 훨씬 많음
- 사람 상대와 스트레스도 크게 증가
- 업무 적응까지는 상당한 부담 예상
- 대신 최소 6급 승진 가능성 높음
- 조직 내 역할과 영향력이 커짐
- 연금도 조금 올라감
- 후배나 직원들 앞에서 체면도 서는 편
모든 의견 존중하고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오늘만익명인 작성시간 26.06.20 아직 50인데 당연히 도전해야한다고 생각해요.
-
작성자새봄새봄 작성시간 26.06.20 저는 1번요. 50이면 아프기도 하고 새로운 일 받아들이면서 혈압 오를 수 있고~~내가 능력이 출중하면 2번. 그런 성향아니면 1번. 후배가 와도 깍듯이 모시고 월급타서 저축하고 빨리 은퇴! 퇴직하면볼 일없고 상사라고 추켜 세울 일이 없음
-
작성자잠시만 익명할께요.... 작성시간 26.06.20 능력이 되면 2번이죠 뭐
저는 1번 중 입니다
공무원은 자기 일만 잘하면 되서 남 신경 쓸 필요 없어요 55세에 명예퇴직 할려고 했는데 이 정도 업무강도면 7급으로 정년 퇴직할 것 같아요 ㅎㅎ
올해 딱 50세 입니다 -
작성자이스크라1 작성시간 26.06.20 근속승진 안되나요?
편하게 있다가 근승하세요. -
작성자나도 모르겠다 작성시간 26.06.20 50에 7급이면 그냥 1번으로 가세요
승진에 목숨 걸었던 것도 아닐텐데 가늘고 길게 워라밸 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