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와 40세 이상 지원자 합치면 절반 이상으로 꽤 많네요.
https://www.asiae.co.kr/article/2026061715051170778
지방공무원 9급 경쟁률 6.1대 1로 5년내 최저치
세종시 12.5대 1로 가장 높고 충북 4.3대 1로 가장 저조
▪︎연령별 지원자
19세 이하 0.8%
20대 47.6%
30대 37.8%
40세 이상 13.8%
▪︎성별
여성 57%, 남성 43%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이말올(52키로(06Am) 작성시간 26.06.20 40대에 공부한 님도 대단하네요.👍 어떤 직렬인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
답댓글 작성자행복이 작성시간 26.06.20 어느기관에 다니시나요? 유연근무 쓸수있다니 부럽네요. 와이프는 지방직. 저는 국가직 공무원인데 저는 유연근무 한번도 못쓰고 와이프는 2시간쓰는게 아닌 1시간 일찍 퇴근도 6개월쓰다가 눈치가 보여서 못썻습니다. 육아시간 쓰면 직원들도 다싫어합니다. 담당자가 4시퇴근하니 부서 직원분들이 피해입는다고 계장부터 눈치를 줍니다
-
작성자나도 모르겠다 작성시간 26.06.20 공무원 별로에요 상하 수직적이고 숨 막히고 갑질, 꼰대 천국이에요
그나마 안정적인 거 따지만 교사가 최고일듯요
방학 3달에 학기중 조퇴나 육아관련 복무 쓰면 사기업 반년 근무밖에 안될듯요(특히 초등..)
말로는 교권 추락이라고 그래도 자기들끼리는 교사 위상 장난 아니에요
내가 어떻게 교대를 갔고 임용을 통과한 훌륭한 인재인데 하는 교사가 최고라는 마인드..사회 나와보면 적응 못할듯요 -
작성자미래는 내친구 작성시간 26.06.21 공무원도 직렬이 여러가지라 무엇이좋고 나쁜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딸은 공무원인데 군부대에서 일합니다 일명군무원이라하죠 그런데 이 직업정말개꿀입니다 본인이 그렇게 말합니다 다른 공무원직렬과다르게 입직하자마자 연차 21개 청원휴가 일명 직계가족이 아플때 쓸수있는휴가가 60개 군훈련하면 또 휴가 그거말고도 군인은 2년근무하면 다른곳으로 발령 즉 고인상사가 없죠 군인은 군무원이 열외라 생각하니 업무강도도 세지않고 민원없고 군이 받는 일부 혜택받고 공무원대우고 너무좋던데요 지금 6년차입니다
-
작성자슬픈잉명 작성시간 26.06.21 허수가 없어져서 경쟁률이 떨어진거지 아직 붙기 힘들어요....집이 잘살면 남자도 괜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