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이정도면 어느정도 소비가능할까요?

작성자돈에서해방|작성시간26.06.21|조회수2,981 목록 댓글 34

집있음(대출X). 현금 24억.  앞으로 15년간  월수입 500만원.  55세부터 67만  /   65세부터  200몇십? 들어올예정.  현재 초6, 중3자녀 2명이고 부부나이 50.49세. 직장보험 유지가능.  지금살고있는 집말고는  자녀에게 물려줄 생각없음.  

 

저는  이번달부터 하던 사업접어서 외벌이가 되었고  남편도 8월에 대기업그만두고 월 500만원정도 버는 난이도 쉬운 직장으로 이직할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어리고 외벌이라  아직 마음놓고 살 정도는 아닌걸까요?   제가 마음놓고 산다는건  예를들면  돈생각안하고 월 100정도 매달드는  피부과 다니고  ,  헬스 PT받고  , 매일 외식하고  그정도요.  자랑이라고 생각말아주세요. 아직도 에코백하나로, 싸구려 립스틱하나 ,  5천원짜리 귀걸이 2개로  30년 살아왔습니다. 가족 외식은 제껀 공기밥 하나 추가.. 이제는  재테크로 돈 굴릴 자신도 없습니다.   이  정도 상황이면  어느정도 쓰고 살아도 될지  감이 안와서요. 예를들면  피부과 월 100정도는 마음놓고 써라.라든가  ㅎㅎ  제 닉네임처럼 돈에서 해방될수있을른지요. 아니면 아직은 때가 안된건가요

 

밤새 댓글들이 많이 달렸네요.  남편보다 훨씬 많았던 제 사업소득이 없어지고 남편도 회사 그만두고 월급적은곳으로 이직한다 하고,  지역특성상  이전보다 아이들 학원비나 관리비등이 100만원이상 더 나갈 상황.   보유세  연 몇천 나갈것이고..  아직도 마음의 여유가 안생기는 것같습니다.   소비하고 제 자신을 돌보는 것도 훈련해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고운 햇살 | 작성시간 26.06.21 보유세를 걱정하실 주택이라면 아마 부동산 자산이 30억이 훌쩍 넘으실것같은데 그럼 자산이 50억이 넘으시잖아요 그 정도시면 이제 아끼시지 않으셔도 되지않을까요? 가격 안 보고 내가 먹고싶은 것쯤 마음대로 시킬 수 있고 나를 위해 피부과에 정기적으로 다녀서도 될듯요
    그 동안 애쓰셨으니 명품목걸이와 백도 하나 장만하고요 저랑 동년배인데 저도 그런 것에 의미두지않고 살았는데. 그냥 나이가 나이인만큼 필요한 자리가 생기더군요
  • 작성자어쩌다 익명 | 작성시간 26.06.22 와우 현금부자시군요 충분히 여유있게 사실수있을거같아요 잘 굴려보세요~~부럽습니당~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