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우리나라는 일본처럼 부동산 버블로 잃어버린 30년은 안올거 같네요.

작성자Linear Algebra|작성시간26.06.21|조회수910 목록 댓글 6

일본은 부동산 버블때 집 산다고 하면 집가격보다 더 많이 대출해줬다고 하네요. 그러면 당연히 버블이 엄청나게 커지겠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집가격보다 더 많이 대출해준적 없습니다. 전세끼고 사는집은 그만큼 적게 대출해주고, 집값 떨어지면 마진콜 처럼 돈 갚으라고 은행이 채무자 독촉해와서, 일본과 똑같지는 않네요.

 

저는 일본처럼 잃어버린 30년 올까 걱정했는데, 안올거 같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ㅎ..ㅎ | 작성시간 26.06.21 플라자합의로 버블이 꺼진게 아니고 합의 이후 버블을 만땅 키운 상태에서 급격히 금리인상 하면서 버블이 꺼진겁니다.

    인과관계는 정확히..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ㅎ..ㅎ | 작성시간 26.06.21 우리는 제끼고 중국이 진입했죠..
  • 작성자소중한 일상 | 작성시간 26.06.21 일본이 부동산 대출이 많아서 잃어버린 30년이 온 게 아니라 경제가 정체돼서 95년도에 일본 4만달러였어요
    30년 후 2025년 3만8천달러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따뜻한친구 | 작성시간 26.06.22 점점 꺼지겠죠 살사람은 점점 줄어드니. . .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