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마인드] 자존심을 버리면 많은 것이 다가옵니다

작성자꽃보다 나♡|작성시간26.06.22|조회수565 목록 댓글 12

자존심을 버리면 많은 것이 다가옵니다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고집부리고,
불평하고,
화내고,
싸우고 다툽니다.  

그러나 마음의 꺼풀을 다 벗겨내면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람이 자존심을 버릴 나이가 되면
공허함과 허무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하나 하나를 벗겨내는 데는
많은 시간과 아픔이 따릅니다.  

사람이 세상에 나올 때는 자존심 없이 태어납니다.
그러나 세상을 살면서 반평생은
자존심을 쌓고, 다시 그것을
허무는 데 남은 반평생을 보냅니다.   
 
그리고 힘든 인생이었다는 말을 남기고 갑니다.
우리를 자신 안에 가두고 있는
자존심을 허물 수 있다면,
우리는 많은 시간과 기회를 얻게 됩니다.  

자존심 때문에 만나지 못했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우리는 자신의 체면 손상 때문에
사람들을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자신을 숨기기 위해서
고민하거나 긴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많은 사람과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마음이 상해서 잠을 못 이루는 밤도 없어집니다.   
 
필요 없는 담은
세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세워져 있는 담이 필요 없을 때는
빨리 허무는 것이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비결입니다.   
 
자존심은 최후까지 우리를
초라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인식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세워오던 자존심을 버리면
우리에게 많은 사람들이 다가옵니다.
그 순간, 그들과 편안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김홍식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사진은 언제든~입니다ㅎㅎ
    월욜 수고많으셨어요^^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비보호비공개 | 작성시간 26.06.22 유투브보다가 적어 놓은글이 있어요.
    " 자존심의 꽃이 떨어지면 인격의 열매가 열린다"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좋아서 저도 방금 써봤습니다
    즐오후 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한결같은 꾸준함 | 작성시간 26.06.22 능소화 폭포 이름도 잘 지었네요.
    행복한 월요일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여느 폭포수 부럽지 않더라구요
    월욜 수고많으셨어요^^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