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한국인들이 점점 덜 좋아하고 있는 한국음식

작성자수돌예돌|작성시간26.06.22|조회수1,511 목록 댓글 11

그건 바로 된장찌개

 

 

 

2004년까지만 해도 1위였던 된장찌개는 2014년 김치찌개에 추월당했고,

2024년에는 불고기한테도 추월당함 

 

 

 

 

 

연령별로 보면 60대 이상에서만 1위

 

(참고로 이미 청국장, 김밥은 10위권 밖임)

 

 

 

 

 

한편.....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중국음식은 여전히 짜장면임. 이는 전 연령대에 걸쳐 마찬가지이고, 

 

 

 

 

나아가 수십 년간 변하지 않았음. 다만, 최근에 마라탕이 무섭게 치고 올라올 뿐.....

 

 

 

 

그 외에도 소소하게 더 보자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주스는 오렌지 주스이고, 

(하지만 10대와 여성들은 대체로 딸기주스를 좋아함. 60대 이상 남성은 사과주스를 좋아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안주는 삼겹살임. (단, 20~30대 여성은 치킨을 가장 좋아함.)

 

 

(출처 : https://cafe.daum.net/newsolomoon/W5HW/14725https://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1480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수돌예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그럴 겁니다. 찌개라는 게 사실 가난할 적에 값싸고 구하기 쉬운 재료로 양을 불려 먹던 반찬류 개념이니 소득이 높아질수록 밖에서 덜 먹는 측면도 있는 것 같네요. 그나마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나 참치라도 들어가지만, (순수) 된장찌개는 그닥 들어가는 게 별로 없죠.

    저도 어릴 때 먹던 된장찌개가 요즘식 차돌 된장찌개보다 훨씬 입에 잘 맞지만 그냥 제 입맛이 과거 가난했던 시절 입맛인가보다 생각하고 맙니다. ^^
  • 작성자야화소소 | 작성시간 26.06.22 전 고기들어간 된찌를 더 안좋아하는데...
  • 답댓글 작성자졸린 고양이 | 작성시간 26.06.22 저두요. 고기 들어가면 이맛도 저맛도 아닌거 같아서 엄마 된장으로 만든 순수 된장찌개만 먹는데 다들 고기 들어간걸 좋아하더라구요
  • 작성자미소미소 | 작성시간 26.06.23 저는 좋아하는데 우리 애들은 그닥 안좋아해서 점점 못먹어요. 설탕이 안들어가서 그러나.
    달짝지근한 맛이 보편화돼서.
  • 답댓글 작성자수돌예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설탕 넣어도 아마 안 먹을 겁니다. 된장찌개를 안 먹는 건 안 달아서라기 보다는 요즘 아이들에게 별 매력이 없어서거든요. 요즘 젊은 사람들은 예전과 달리 국물 위주로 뭘 먹는 경우가 적습니다. 국물이 아무리 감칠 맛이 나게 잘 우러나도, 충분한 건더기가 없으면 좋아하지 않지요. 그리고 그 건더기라는 게 야채 뿐이면 또 싫어합니다.

    김치찌개가 된장찌개와 달리 인기가 있는 것은 요즘 식당에서 파는 김치찌개에는 보통 돼지고기가 큼직큼직하게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약간 자극적인 국물에 고기도 있으니 나름 인기가 있는 거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