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대학 집가까운곳?

작성자좀더 나아지기|작성시간26.06.23|조회수776 목록 댓글 5

서울 동쪽에살아요

아들은 작년에 대학보냈고

일년기숙사하고 올해는 자취해요

나릉 알아서 살고 진짜 무슨일 있을때만 연락하는 엄청나게 독립적인 아들이고

대신 주말에는 집에와요 집이랑 학교랑 약2시간거리 수원에있는 공대댕겨요

 

이번 딸아이 입시를 하는데 고민이 많아요

성적이 3점대라 교과로 지거국 생각하고 있는데 주변 지거국 다니는 친구들이 없어 아이들 생활만족도와 수업등 다닐만한지..

아니면 집가까운 그냥 그런 사립대가나 전문대가 나은지.  

최종은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고

진로는 어문계열에 관심분야 더해서 복수전공 생각하고 있어요(인문쪽)

지거국이나 기숙사생활 하는 자재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살쫙쫙↘돈쑥쑥↗ | 작성시간 26.06.23 죄송하지만 지거국 어문계 복수전공으로 석사하면 취업 힘들어요. 그냥 집 가까운 곳 사립대학 전문대 취업 잘되는 과 추천합니다
  • 작성자블루퀸 | 작성시간 26.06.23 대학원 생각하시면 지거국 보내세요
    취업 생각하면 사립대나 전문대 취업 잘되는 학교나 학과 선택해야합니다
    목표가 잇으면 거주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경제적인 여건만 갖춰진다면
  • 작성자Sema | 작성시간 26.06.23 지거국 예전만 못 한거같아요
  • 작성자부자아빠돼보자 | 작성시간 26.06.23 따님 의견은?
  • 작성자타코가좋아요 | 작성시간 26.06.24 new 애가 과수석할 자신있어야 지거국 보내는 걸로… 나중에 좋은 대학원 가려면 가서 학점도 높고 영어도 잘하고 방학도 부지런히.. 4년을 잘 보내야 좋은 대학원을 가고 나와서 취직하더라고요 성실하고 열심히 할 의지가 커야해요. 부모도 없이 자취하면서 스스로 찾아해야하는거라.. 학점도 뭣도 다 그저그러면 대학원을 나와도 6년 시간낭비.. 2,3년제 전문대 갈걸 하고 후회하는 사람들 많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