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계기가 있어서 이제 남편이 자기가 번 월급에서 생활비 200만원 주기로 했는데
그중 애 둘 학원비가 100만원이거든요
그리고 애들 통신비 보험비 합치면 30
토탈 130만원이 순수 아이들한테 나가는 돈
제 기준에서는 생활비 70만원인 셈인데
남편은
"내가 생활비를 200 준다" 고 착각하는게 당연할 사람이라, 생활비는 70이라고 설명을 해줘야하는데
수긍갈만한 논리정연한 말로 뭐라고 말해야
아~ 그렇구나 내가 주는건 생활비 200이 아니라 70이구나 납득하게 될까요
생활비란 교육비와 아이들 보험통신비 제외하고 순수 식비. 생필품비를 생활비라고 말하면 될지.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오늘도 긍정 작성시간 26.06.23 혹시 보여주기 위해 가계부 쓰실거라면 구입품목을 자세히 쓰세요
대강 마트 20만원 이렇게 쓰면 분명 함께 장을 봤는데도 뭐뭐 샀는데 이렇게 나왔냐 나중에 한소리하는 남편도 있더라구요 -
작성자가을 나루 작성시간 26.06.23 모자라는 부분은 아내분한테 충당하라는 걸까요?아파트 관리비는요
70으론 힘들죠. -
작성자입시대박 작성시간 26.06.23 헐 교육비는 별도죠 ㅜㅜ
남편 수입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지만 이혼해서 양육비 주는 수준밖엔 안될듯 싶네요 ㅜㅜ
-
작성자익명... 작성시간 26.06.24 new
학원비는 별도로 따로 달라고 하시면 되죠.....그거말도 못하시나요..;;;;
그리고 굳이 따지자면 생활비에는 학원비가 당연히 포함이 되는 거죠... -
작성자올리브트리ㅡ 작성시간 26.06.24 new
부부의 상황을모르니 말하기는어렵지만 200 에 아이들교육비는 포함되지않는다는것을 합의하면어떨까요 초등중등고등 다니는학원이달라질뿐이지 학원비는 꾸준히 그정도드니까요 통신비 보험관리비내면 200 모자릅니다 식비만해도 이미.. 제가알뜰하지않아 그렇겠지만 대딩(알바해서 교통비정도벌지만 소비가그게다가아니니까) 고3 아이포함4인가족 500 은고정으로들어요ㅡㅡ(어른들보험부담하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