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모임/번개/후기


[[모임최종공고]][카톡영어스터디] 3분 영어말하기, 순간영작문 + 라라랜드 쓰기 9월멤버를 모집합니다. 하루10분 [마감]

작성자수노순호|작성시간19.08.25|조회수224 목록 댓글 23




[3분 영어말하기,순간영작문] 카톡스터디 하실분 9월 멤버를 모집합니다.

벌써 스터디 시작한지 3년이 넘었습니다. 시즌3를 시작합니다.

 

몇년전 텐인텐에 영어에 올인하면 무언가를 잃는다는 칼럼을 읽고 난 그 이후로 그 말이 맞는 줄 알고 영어에 손놨었다.

하지만 그건 x소리였다. 토익이든 토스든 원어민과 대화든 영어를 못하니 승진이나 회사든 학교든 지원할 자격조차 주어지지 않았고 계속 영어에 발목잡혀서 살았다. 모든 전문직 시험에는 영어점수를 요구하고 외국을 나가거나 길거리에서 외국인을 만나도 그렇고 아무리 다른 실력이 뛰어난들 영어로 사람을 판가름 한다는 게 적어도 대한민국에서 만큼의 결론이었다.

차라리 영어에 올인하고 무언가를 잃자 그리고 무언가를 잃는 대신에 영어를 얻으면 당신에게는 훨씬 더 기회는 많아진다 라는 내가 지은 결론으로 자본주의가 존재하는한 텐인텐이 말하는 경매,주식 그리고 영어는 죽을 때까지 따라간다고 ..

 


그 날 이후로 꾸준히하루10분이라도 영어공부하기로 했고 4개방송사 모든 영어관련 다큐멘터리, 한국인이 영어못하는이유 등을 보았고 20여개 영어관련 학습관련 책을 모두 읽어본 결과 현대 직장인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하루10분 공부법으로 만들었습니다. 언제까지 영어공부하러 강남,종로,신촌을 오가며 시간낭비 하실겁니까? 하루10분도 못내는 바쁜 직장인들인데 ...


영어는 철저하게 훈련으로 완성하는 시냅스와 소리영어로 마스터해야 합니다.


한국인이 영어못하는 이유는 객관식시험에 익숙해져 있어서 살면서 한번도 영어로 글을 써본적이 없어서 입니다.

영어로 글 써본적이 없다는것은 그만큼 머리가 계속 굳어질 것이며 하루빨리 베르니케 중추를 건드러 줘야합니다.

영어로 작문한다는 것은 수십번 머리로 생각하고 입밖으로 뱉으면서 말하고 쓰기에 영어회화랑 똑같은 원리입니다.

하루빨리 객관식 영어에 벗어나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우리 말을 영어로 3초안에 안나오면 당신은 외국인을 만났을 때 한마디도 못합니다.

책일부분입니다. 이 연습을 수백번 꾸준히 해야합니다. 또한 빨리 듣는 것도 계속 연습해야 하며

내가 하고싶은 말은 버벅대더라도 5분간 대화합니다.

모든 회화책을 보면 한글 밑에 영어가 나와있는데 그런 회화책은 버러야 합니다. 눈이 바로 영어로 가기 때문이죠.















마트에서 이런 실생활적인 말이 바로 나올수 있도록 꾸준하게 해야합니다. 영어뇌만들기 연습은 이런 능력을 키워줍니다.




3분 영어말하기 스터디는 하루에 한단원씩 진도나갑니다. 진도라 할것없이 그냥 자기가 공부했다고 카톡에 올리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10문장을 매일 연습할 겁니다. 작성하는데 10분입니다.

다 체크해 보니 6달정도 걸립니다. 3바퀴 꾸준히 돌리실분 찾습니다. 월화수목금만 합니다. 토일은 각자 알아서 복습.

 

책은 김태윤 저자님의 3분 영어말하기와 은영미 저자님의 순간영작문(중급편) 입니다.

현재20명이 불붙은 상태로 자기개발 및 실력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짝수주에는 미국드라마 쓰기를 합니다. 말하기가 공부인데 성인이 되어서는 말을 안하기에 적어도 쓰면서 말하려는 의도

쌍방향 공부방식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사람에겐 최적의 학습입니다.


참가비 : 무료

목적 : 스터디는 적극적인 참여와 서로간의 경쟁의식 및 목적달성을 위한것으로 2주간 한건의 과제도 안올릴시

제외되는 시스템입니다. 끈기 있으신분들끼리 한번 붙어봅시다.


하실분들 댓글에 카톡아이디 비댓 남겨주세요. 아이디 추천 허용 꼭 하셔야 합니다.


















 

 


<말보단 행동>

하루 10분 공부로 A4용지가 저렇게 쌓여있네요.

저는 책 두바퀴 돌고 이제 간단한 문장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튀어나올정도로 되었습니다. 대부분 노력도 안하면서 영어 잘하는 사람 보면 "원래잘해. 외국에서 살다왔겠지." 한평생 핑계만 대면서 정작 본인은 하루10분도 안하고 뭘 더 잘하겠다고 하는지 욕심만 많은 사람이 태반이더군요. 꾸준히 공부해서 세계여행 갑시다!

인생은 A4용지 한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A4용지 한장은 얇지만 쌓이고 쌓이면 어마어마 한 크기처럼 늘어나거든요.

꼭 돈을 내야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회비를 받아서 불우이웃돕기 기부하겠다만

정작 회비를 안내서 성실하지 않는건지는 알수가 없네요.

성별불문 남녀노소 아줌마, 아저씨 나이 안가립니다. 성실하신분 환영합니다.

다만 2주간 한건의 과제도 안올리시 제외합니다.

 

백날 화상영어,전화영어 해봐야 매일 똑같은말만 계속할겁니다. 똑같은 일상에 똑같은 패턴, 똑같은말 결국 영어뇌든 소리뇌든 안잡혀 있으니 자기는실력올라가는줄 알고 계속 돈내고 등록합디다

 

한평생 영어학원에 돈갖다 받칠분은 영어학원이나 과외 받으시구요.

어디간들 자기하기 나름입니다. 나가더라도 어디간들 다시 또 하러 갑니다.

 

저는 책출판사 직원도 아니고 책저자도 아니며 영어선생님도 아닙니다.

이 책과 10원짜리 하나 아무런 이익관계가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책은 사시든 빌리시든 알아서 하세요.


저랑 같이 하실분 밑에 카톡아뒤 비댓 남겨주세요. 카톡아이디 검색허용으로 남겨주세요.

연락처는 안남겨주셔도됩니다.

다른 스터디처럼 개인정보는 전혀 필요없으니

열정만 가지고 오세요.


[선착순 마감하겠습니다.]


https://youtu.be/k3EuimqK1Iw

관련 KBS영상 참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작성시간19.08.26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작성시간19.08.26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수노순호|작성시간19.08.26 ========= 마감합니다 다음달에 신청부탁드립니다 ============
  • 작성자|작성시간19.09.01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부활을 꿈꾸며|작성시간19.09.10 좋아보이네요
댓글 전체보기

모임/번개/후기 다른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