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선물 -1,623.2 (-5.34%)
장중 추세적 하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10.26%
야간선물 1,194.30 (-103.85, -8.00%)
장 끝나기 한 시간 전이 새벽 5시부터 하한가에 들어갔습니다.
그 후로도 나스닥 선물은 1% 추가 하락했습니다.
야간선물 하한가는 3~4번 본 것 같기는 한데
하한가로 끝난 건 코로나 시국이던 2020년 상반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EWY(MSCI한국 ETF) -14.11%
위치상 5월 2일 부근이고 이는 코스피지수는 1000포인트 정도 아래인 7200 부근
원달러 환율 1,559.95 +28.07 (+1.83%)
월요일 선물 지수는 -9~-10% 정도 출발이 예상됩니다.
코스피 지수는 700포인트가량 하락한 7500(-8%) 부근이 예상됩니다.
월요일 크게 충격을 받겠지만 한 번에 무너지지는 않겠죠.
코스피 지수 7200(고점 대비 20% 조정)까지 밀릴 수는 있겠지만 8000 (고점 대비 10% 조정)은 다시 볼 수 있을 겁니다.
하락하더라도 헤드엔숄더 만들겠죠.
타이밍 잘 잡아 물 타기하고 반등 나오면 비중 조절하면서 대응하면 됩니다.
며칠 전 친구와 통화하면서 제가 이런 얘길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10% 오른다는 것은 하한가도 갈 수 있다는 뜻이다.
현실성이 떨어지지는 극단적인 표현이긴 했으나
올해 이해 못 할 상승장을 만났으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경험일 수 있습니다.
다른 건 그러려니 하지만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가 월요일 어떤 변동성을 불러올지 모르겠네요.
저도 금요일 시간 외에서 헤지 없이 200 ETF 100주 들어갔습니다.
월요일 장 시작하면 100만 원 이상 잃고 시작하겠네요.
한편으로는 기회도 있겠죠.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아인스 작성시간 26.06.06 2) 미국 예상이외 경제지표 금리인상 시그널
6월4일 연준베이지북 보고서 ㅡ 미국 경제는 완만한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경제 될것이다 예상 했지만 ..그러니 고용보고사 발표에는 고용은 증가하고 실업율 하락하고 임급상승율은 증가하는 예비치보다 증가 ㅡ예상이외의 고용지표로 금리인상 가능성 달러레벨은 DXY100 까지 찍음 미국채권시장 하반기 미국금리 0.25% 확정하고 있슴
일본/유럽 중앙은행 또한 금리인상 확정한 상태인데 과연 누가 먼저 그 총대를 멜것인가? -
답댓글 작성자아인스 작성시간 26.06.06 아인스 3) 삼전/하닉 ETF 레버리지 상품 출시로
시총 상위권 종목 하한가도 웃읍게 나올수 있을듯
왜 저딴것을 만들었는지
-
작성자Linear Algebra 작성시간 26.06.06 삼전, 닉스 -20%정도도 갈 수 있을까요?????
-
작성자여유로운 일상 작성시간 26.06.06 감사합니다🙏
-
작성자쿠아샤(월천회) 작성시간 26.06.06 금요일에 물린거 손절하고 마구마구 사놨는데...역시 전 인간지표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