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식 교실

IT버블과 AI혁명

작성자하늘별달12|작성시간26.06.20|조회수965 목록 댓글 15

퍼온글입니다


아래는 과거 IT버블이 붕괴된 이유입니다.

그리고 현재 AI혁명과 대조되는 점들과 유사한 점들을 AI가 비교해준 데이터인데

왜 지금 이글을 올리냐면은 이른감도 있지만 혹 어쩌면 늦은감도 있기때문입니다.

미리들 알아 두셔야 할 점들도 있기때문에

현재 오로지 AI,엔비디아, 삼성전자, 하이닉스만 외치고 계신데

아래 내용으로도 현재 AI혁명은 실질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우량기업들이

산업혁명을 끌고가는 형태이기때문에 과거 IT버블 시점과 많이 다르기는 하지만

금리인상으로 인한 긴축 그리고 외부적인 강제적 트리거가 지금의 AI혁명을

붕괴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올해보다도 내년이 더 뜨겁다는 사탕발림 이야기들 많이 흘러나오는데

지금은 무지와 탐욕이 주식시장에 짓게 드리워져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요.

지금 이 카페도 참 글들보면 정신이 없습니다.

주식 시작한지 3개월 5개월짜리가 리딩을 하고 있고 선장이 되어 키를 잡고 이렇게해라 저렇게 해라

아주 가관이 아닙니다.

미래 상황은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저도 틀릴 수도 있고요.

하지만 여러가지 상황들을 종합해보고 많은 자료들을 드리웠을때 제가 그동안 언급해 왔던

내용들은 현재 진행형이라는 것만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 자세히 보시면 증권사인 금융투자와 투신이 전반적으로 시장을 가지고 놀고있습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시장을 주도하는 외국인들이 아닌 개인들 유도해서 개인들 자금으로 층을 쌓고

증권사 즉 시장조성자와 LP들이 교묘하게 프로그램으로 개인들의 자금들을 유도/손절/물리게

하면서 시장을 유린하고 있는데 참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개인들 자금을 이용해서 개인들을 유도하고 결국엔 개인들 손절하게 만들어서 자기들 이익으로

전환시키는 아주 악랄한 시장을 만들고 있는데 조심들 하셔야 합니다.

연기금의 막대한 유동성 자금을 이용해서 담합한 증권사와 투신, 사모펀드가 가세해서

현재 미끼신세인 개인들 자금을 아주 맛나게 요리해 드시고 계신데 빨리 깨달아야 합니다.

삼성전자는 외국인들 잠시 단타로 유입되어도 하루이틀 뒤 더 많은 물량을 쏟아내면서

대량매도가 지속 이어나가고 있는 실정이고 하이닉스는 7월 미국 상장때문에

좀더 개인들 유입시켜서 끌어 올리고 있는데 여기에 외국인수급과 기관수급이 같이 병행해서

주가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고 있긴하지만 불안하죠?

그래도 아직은 외부적인 문제점과 트리거들이 AI버블을 잠재울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때문에

삼전, 하이닉스는 좀더 더 오를거라고 보고는 있습니다.

그전에 수십배 올랐던 그외 종목들 그리고 오르지도 못했던 종목들 포함 미리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고의적으로 전부 프로그램으로 엮어서 운전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실제로 종목별 매도/매수 호가창 한호가한호가가 전부 센싱이 되고있습니다.

무슨이야기냐면 호가창 하나하나 전부 읽히고 설정이 가능해서 개인이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파악이 되고 어떻게 운전을 할것인지 설정해 놓으면 엮은 종목대로 알아서 동시에 프로그램으로

운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에 의해 지수 및 단일종목 그외 테마/섹터 ETF나 선물등이 연동으로

움직이는 것은 다들 아실테고 단일종목레버리지나 인버스에의해 오히려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그외 ETF들은 비중에 따라 관련된 종목들에 의해 연동되어 ETF종목들이

움직이는 것은 알고들 계실텐데 이를 모방한게 삼전, 하이닉스에 여러 섹터/테마 대장 종목들을 연동걸어

놓으면 그 방향이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삼전,하이닉스 움직임에 따라 그 섹터의 대장종목이 움직이면

그 대장종목 섹터에 연관된 수많은 종목들이 연동 걸려있기때문에 삼성전자 하나 움직임에 수많은 종목들이

한번에 현란하게 같이 운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맘만 먹으면 전종목을 삼성전자, 하이닉스 하나에 전부 프로그램으로 엮어서 운전을 할 수 있는 실정이

지금 미국이든 국내든 주식시장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역설적으로 이렇게 전부 엮어서 운전하려면 결국 호가창에 걸려있는 주식,돈들이 진짜가 아닐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숫자고 본인들이 이득이든 손실이든 정산시에만 돈으로 계산해 주면 된다는것이겠지요

다시말해 그들이 손실 볼 운전은 하지 않겠지요

개인은 주식이 올라야 수익 구조라 무조건 호가창을 숫자로 누르면 개인들 손절,물린자금등 시장을 죄자우지하는 기관은 수익이 나겠지요

이렇게 전체를 좌지우지하려면 반드시 프로그램,시스템 조작이 있어야합니다.

이짓을 전 금감원장이 증권사들을 담합해서 조작이 심해 고발한건데 결국 해당 증권사들이 배째라 해서

무마 되었지요..

그래서 제가 지금 모든종목 거래원에 찍혀있는 저 7개 증권사가 담합을 해서 하나의 서버로 운전하고

출력측에 각각의 7개증권사 IP만 연결하면 7개증권사가 각각운전하는것처럼 보이는 조작질을 해놓았다고

말씀드리는것입니다.

결국 이 7개증권사가 대체거래소까지 만들었다는것만 봐도 제 이야기가 신빙성이 있다는것이고

수십번도 넘게 확인을 했습니다

AI도 이걸 증빙할수 있는 설명을 해줬고 제글에 이 조작된 내용에대한 자료를 올려놓았습니다.


증권사에 트레이더들이 필요가 없습니다.

JP모간이든 골드만삭스나 모건스탠리등은 진작에 이 AI프로그램때문에 트레이더들을 대량 해고한 상태이고

300명중 시스템/프로그램 운영자 한명과 하드웨어적인 기계 전문가 1명빼고 다 해고한 경우도 있습니다.

AI프로그램이 훨씬 매매를 잘하고 인건비도 들지 않으니 1석2조겠지요..

지금 세상이 이런 고도화된 시스템과 프로그램 운영방식으로 흘러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무튼 지금 AI산업혁명 시대에 금리인상으로 인한 문제점도 한몫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외부적인 트리거인데

이 외부적인 트리거에 대해 세계적인 자산운용가인 레이달리오가 얼마전 언급을 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그동안 지속 언급드렸던 내용들과 매우 유사하게 겹치는 내용들이라

한번 생각들은 하고계셔야 합니다.

나중에 구체적으로 어떤 트리거인지는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언급을 드렸던 내용중에

하나이고 레이달리오나 저나 같은 시각으로 아주 오랜시간동안 지켜봐왔던 내용들이라서 한번쯤 신중이

고민해 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지금 AI혁명이 버블이다 끝났다가 아니라 그 상황들이 만들어지기까지 시간이 좀더 걸릴 수 있는데

그 시간이 내년초 혹 올해 하반기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계시라는 것입니다.

따지고 보면 얼마 안남았다는게 핵심이겠지요..

레이달리오가 언급한 외부적인 트리거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상황들이고 결국엔 반드시 일어날 것으로

저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시진핑의 북한방문도 아마도 이것때문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일반 개인들은 지금 주식시장을 동일선상에서 개인과 외인과 기관이 매매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기관과 외인은 거대한 어선을 이용해 쌍끌이 그물망을 바다 깊숙히 드리워 끌고가면서 개인들을

그물망 안으로 유인하는 역할을 하는것이고 여러분들이나 일반 개인들은 그안에 물고기들일 뿐입니다.

주식시장에서 대단한 존재들이 아니라는거예요.

이점을 항상 각인시키고 계셔야해요.

전부들 착각에서 빠져나오셔야 그물망 입구가 닫히기전에 혹 그물망이 지상으로 끌려나오기전에

빠져나오실수 있는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야화소소 | 작성시간 26.06.20 주식시장 자체가 허구 거짓이라는 얘기로 들리는데요...
  • 작성자창아민국 | 작성시간 26.06.20 저는 딴건 모르겠지만
    기관들의 매수세는 결국 개인들의 etf자금들이라는건 알겠습니다
    개인들끼리 돌려막기하는것 같아요
  • 작성자금사랑 ^0^ | 작성시간 26.06.20 길게 말할게 없는게 삼전닉스 없어서 받는 고통은 누가 책임지죠?
    다들 똑똑한 분들이라 알아서 할겁니다 어차피 시정은 부러지고 다시 새싹이 나고 하는겁니다
    지금 ai는 멈출수 없고 거기에 우리 삼전닉스가 곡괭이를 없어서 못팔지경인겁니다
  • 작성자하늘구름별비 | 작성시간 26.06.20 잘은 모르지만
    어느 방향이던 가능성은 열어 둬야 겠지요
  • 작성자그렁저렁 | 작성시간 26.06.20 말도 안 되는 소리
    인버스 샀나 보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