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식 교실

제가 지수투자만 하는 이유

작성자Linear Algebra|작성시간26.06.21|조회수974 목록 댓글 10

주식이 어려운 이유는 지금은 그 회사가 엄청 잘 나가지만, 나중에는 어떨지 모르고, 중간 중간에 위기가 닥치 마련이고, 이때 흔들리기 쉬워서 장기로 큰돈 투자가 매우 매우 어려워서 진짜 큰돈 만지기 어렵다는 것 입니다.

 

반면 지금은 별볼일 없지만 미래에 엄청나게 커질 회사를 찾고, 그 믿음을 계속 장시간 유지하고 큰돈을 투자하면 큰 돈 만지는데, 말은 쉽지만 실제로는 어렵죠.

 

하지만, 지수투자는 그나라 전체의 경제가 성장한다면 당연히 따라서 오르기에 나중에 오른다는 믿음을 갖게 되고, 믿음이 있으니 장기간 큰돈 투자가 가능하고, 그러니, 큰돈 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코스피를 무시하는것 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지금의 코스피는 삼전, 하닉 2톱입니다. 다른 섹터들이 보좌를 못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섹터들도 반도체 만큼은 아녀도 어느정도 믿음 준다면, 저는 당연히 코스피200 ETF에 돈 붓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믿음이 약해서 S&P500 ETF, 다우 배당100 ETF에 정기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챠트마법사 | 작성시간 26.06.21 new 전력, 방산, 자동차, 증권 등이 보좌를 하고있는데요?
  • 답댓글 작성자Linear Algebr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아직 너무 약한걸로 보여서요. 코스피에 대해 제 지식이 얕아서 일 수 있고요.
  • 답댓글 작성자챠트마법사 | 작성시간 26.06.21 new Linear Algebra 전력주

    최저점에서 약 200배 상승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Linear Algebr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5:21 new 챠트마법사 그래서 믿음이 적습니다.

    폭등하는건 폭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폭등하는 주식들 선호하지 않습니다.
  • 작성자미니멀 개미 | 작성시간 26.06.21 new 국장 반도체etf도 수익보시고
    잘하시니 미장지수에도 관심있어
    하시니 성투하세요
    미장지수에샌피 폭망하면
    전 달러채권 팔수있어요
    11프로라서 팔수있다 다우도
    팔수있고 미국지수 장점은
    수비수가 존재하는것 정도
    국장지수엔 지수200 수비수가
    뭐지???생각이 안난다는것?
    코스닥은 아니고 채권도 아니고
    코덱스 채권 2년차에 손절 했네요
    2500원 배당금 받는 이유는
    주도주 아니어도 돈을 읿어도
    버티기위한 생존
    미장도 응원드립니다
    코스피가 싫지도 않지만
    미장이 싫지도 않을뿐이요
    성투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