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식 교실

왜 삼전은 adr을 하닉과 마찬가지로

작성자트리트리.|작성시간26.06.22|조회수970 목록 댓글 1

지금 삼전은 이미 미국에 adr상장이되어있습니다 다만 하이닉스처럼 나스닥같은 메이저거래소가 아닌 otc(장외거래소) 상장이되어있어서 거래량이 지극히 적어 하이닉스처럼 새로운수급을 기대할수가 없어요
그치만 이미 상장이 되어있기때문에 거래소를 이동상장하는것만 하면될텐데 왜 안하는걸까 궁금해서 클로드에 물어봤더니 답변은 아래와 같네요


공시 부담 — 미국 SEC 기준으로 분기·연간 재무보고를 영어로 해야 하고, 내부통제 감사 등 한국보다 훨씬 까다로운 공시 의무가 생겨요
소송 리스크 — 미국 상장사는 주주 집단소송에 훨씬 취약해져요
지배구조 압박 — 이재용 회장 체제의 지배구조가 미국 기관투자자들의 날카로운 시선을 받게 돼요
의지 문제 — 삼성 입장에서 한국 주식 유동성이 이미 충분하고, 굳이 감수할 실익이 크지 않다는 판단이 있는 것 같아요


주주차원에선 지금보다 더 클린해질것같아 좋겠지만 이재용입장에선 현금이 넘쳐나는상황에선 굳이 ? 일것같긴합니다.ㅜㅜ 저라도 혹시모를 리스크를 보태고싶진않을것같아요

아쉽네요 혹시나? 가능성을 생각해봤는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면할수록 | 작성시간 26.06.23 new 좋은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