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를 읽고,

작성자제천대성(한남규)|작성시간20.03.31|조회수53 목록 댓글 0

저자는 플랫폼을 시스템화 하였을 때 그것으로 이룰 수 있는 부가가치와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왜 플랫폼이 필요한지에 대해 십여년간의 자신의 성취,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먼저 지난시간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깊은 부분까지 생각못한 나로서는 플랫폼 생성과 시스템화에 대한 이해.

'아 그냥 다른 여타 카페를 이용하며 나의 정보를 찾는 수단으로 이용만 했지' 어떻게 이것을 수익과 연계해서 생각하는 그런 통찰력은 가지질 못했구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런면에서 이 책을 통해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생각의 틀을 한 번 깬 것만으로도, (뒤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이 책의 가치는 다하였다고 생각을 하였다.

사람을 만날때도 마찬가지지만, 책을 읽을 때 '이 책에서 나는 무엇을 얻어갈 것인가?' 고민하는 나로서

내가 개인적으로 이 책을 통해 배운것에 대해 나눠보고자 한다.


1. 시스템의 가치

<P63 내용중>  예를 들어 내가 100의 경제적인 가치를 창출했다면 지금의 회사라는, 자본가가 만들어 둔 시스템은 나에게 10에 해당하는 가치를 급여라는 명목으로 지급하고 드들의 시스템이 나머지 90을 가져가는 식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나와 내가 창출한 가치를 소비하는 소비자들 모두에게 불이익을 준다.

만약 시간을 투자해 100이라는 경제적인 가치를 만들고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만든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면 어떨까? 내가 70%의 지불금을 받더라도 소비자들에게 30%에 해당하는 이익을 돌려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형태의 거래 방향은 이득을 돌려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유도할 것이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나와

거래하고 싶게 만든다. 이러한 거래를 성공시킨 사업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을 나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게 될 것이고

더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이 당연하다.


위에 말처럼 회사의 일원이 아닌, 나의시간과 가치를 투자해 얻을 수 있는 것을 10/100이 아닌, 70/100 아니 50/100을 받더라도, 그것의 나머지를 다른사람과 더 효율적으로 나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면 멋지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물론 당장에 나올 수 있는건 아니지만 위와 같은 생각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뻗쳐 나간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2.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게 만드는 플랫폼의 순기능.

<P88 내용중>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이라는 것은 본인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 말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같은 경험을 나누거나 함께해가는 시스템이다.


<P92 내용중> 좋아하는 분야에서 즐기면서 일하면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그 사업체의 소비자들이 나에게 항상 존경하는 마음으로 감사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돈을 벌고 시간적인 자유를 누리며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다른 사람들의 인정까지 받는다.

이처럼 온라인 커뮤니티 기반의 사업으로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어 간다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사는 것은 결코 꿈이 아니다.


<P194 내용중> 젊었을 때의 좋은 추억은 절대 돈으로 살 수 없다. 그런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을 만들고 운영하는 일은 얼마나 보람차겠는가? 이건 단순히 회원들의 추억을 만들어주는 일이 아니다. 나도 그들과 함께하고 시간과 추억을 공유한다. 너무나 행복한 이런 인생에서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는 덤으로 따라온다. 일한다고 생각지 말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며 살아갈 인생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하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이런 인생은 현실이 된다.


저자의 말처럼 내가 관심있고 좋아하는 분야에 제대로 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면, '이보다 멋진일이 있을까'하는 상상과 '내가 살아오며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는 무엇이 있을까?' 등 여러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만들고 또 그것이 온라인상이라 하더라도 많은 이들에게 추억이 될 수 있고 좋은 공간이 된다면 하는 또 하나의 꿈을 만들게 하였다.


3.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에 대한 열망 & 열정

<P148 내용중>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쟁취하며 조금씩 잃어버렸던 '재미있는 것'을 되찾았다.

관심있는 분야에 같은 관심이 있는 이들과의 대화가 즐거웠다. 그들은 나를 진심으로 신뢰했고 존경해주었다.

돈을 벌면서 존경과 명예를 얻었고 '재미'라는 삶의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인생의 다음 페이지를 넘긴 것은 단순히 돈과 시간적인 자유를 얻었을 때가 아니라, 하는 일에 대한 진짜 재미를 느끼고 자부심을 느낀 이후이다.


<P195 내용중> 3년은 생각보다 길지 않다. 처음 1년을 투자해 내 커뮤니티 플랫폼이 어느 정도 순기능을 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금방이다. 한 번 안착한 플랫폼은 절대로 쉽게 망하지 않는다. 오히려 점점 수익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지금 망설이지 않고 도전하면 얼마든지 당신도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믿어라.

수 많은 성공 사례가 나오는 것을 봐왔고 지금도 생겨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망설이지 마라.

이제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쟁취할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저자는 돈과 시간에 자유로운 인생에 대해 반복하며 말하며, 책을 읽는이로 하여금 그런 삶에 대한 열망을 자극시킨다. 또한 저자 스스로 노력했던 부분에 대해 공유하여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독자를 상기시킨다.


하지만, 책의 후반부에 갈수록 마음을 끌어올렸던 앞에 내용에 비하여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일기공>에 대한 홍보위주의 내용과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3장 페이지의 운영하는 커리큘럼 소개와 함께 책이 마무리 된점이 못내 아쉬웠다.

앞의 내용을 생각했을 때 좀 더 매끄럽게 홍보내용도 진행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인 기업가로의 비전과 플랫폼에 대한 저자의 경험과 정보를 알게된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이는 시간이었다.   


Yes24: http://blog.yes24.com/document/12284254
교보문고: http://booklog.kyobobook.co.kr/gue0322/202216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