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지사항

재분양을 진행한 이유

작성자최형용|작성시간26.06.05|조회수23 목록 댓글 0

재분양을 진행한 이유

기 안내해 드렸듯이 서울시에서 24년4월부터 경미한 변경도 건축심의를 받고 진행하라는 지침이 있어 진행하던 중 250%용적률 상향에 대한 서울시 제안에 대한 계획변경 진행과 함께 서울시에서 최종적으로 건축심의시 74타입의 테라스 설치를 84타입으로 변경하라는 심의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여 74타입 126개가 84타입으로 늘어나면서 조합에는 분양수입이 발생하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24.11.29)늦게 참여한 조합원분들은 네이버 흑석11밴드나 다음카페 흑석11구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기존 74타입 126세대×4평=504평이 늘어났습니다. 일반분양 수입으로는 504평×8,500만원=약 428억원 수입이 나며, 공사비는 504평×803만원=약 40억원의 공사비 지출을 감안하면 약388억원의 수익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이후 74타입을 분양 신청한 조합원들에게는 신청된 평형이 없어져 84타입이나 59타입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부분도 형평성을 고려하여 전체 조합원이 분양신청을 다시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통합건축심의를 거치면서 사업지연은 되었지만 약 380억원이라는 분양 수입이 늘어난 결과였고, 물론 소지분 조합원이 84를 선택할 수 기회도 되었고, 59선택자가 84로 전환되면서 수입은 약간 줄었드는 구조로 봐야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합장 최형용 올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