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소간방구후보생 작성시간23.01.17 이게 정확한 설명 같습니다. 저는 변리사 자연과학개론도 모두 풀었는데 거기서만 나왔던 내용도 나왔고(그마저도 쉽게 풀 문제는 아니었고..) 생전 처음 보는 것도, 고등 교육과정에서 '설마 이건 안 나오겠지' 싶은 것도 나왔습니다. 앞으로 자연과학개론이 이렇게 출제된다면 아는 문제는 실수 없이 맞히고 모르는 문제는 빠르게 찍고 넘기면서 다른 과목 풀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연과학개론 고득점은 아예 포기하구요 어차피 다들 못 할테니
-
답댓글 작성자 소방간부가되고싶어요 작성시간23.01.18 소방간부가되고싶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과개를 위한 선택과목을 고르는 것은 비추입니다. 물론 화학, 물리를 선택하시면 자과개 물리, 화학은 쉽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선택 과목의 물리, 화학 난이도는 자과개보다 어렵습니다. 화학, 물리에 자신 있으신게 아니라면 자과개에선 점수가 잘 나올지언정 화학이랑 물리에서 망치실 수도 있죠...본인이 자신있는 과목 최소 2개는 만드세요. 그래야 자신 없는 과목을 커버할 수 있을테니까요. 저는 소방쌍기사와 전기기사가 있어서 소방학개론과 전기공학개론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시험에 둘다 90점 가까이 나와서 자연과학개론 점수를 어느 정도 커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자과개는 물리, 화학보단 생물이 문제였습니다. 솔직히 생물은 어떤식으로 커버해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소방간부 단톡방에 방향성에 대해 조언 많이 해주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
답댓글 작성자 소방간부가되고싶어요 작성시간23.01.18 소간방구후보생 맞습니다. 다른 과목에서 고득점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되네요. 대신 저는 시간적인 측면에서는 소간방구후보생님과 반대로 다른 과목들을 우선적으로 먼저 풀이하고 자연과학개론을 마지막에 풀었습니다. 아무래도 자연과학개론을 먼저 풀거나 중간에 풀면 멘탈이 너무 흔들릴 것 같아서요. 특히 다른 과목들은 비교적 자신이 있다보니 100분 중 60분 만에 3과목 풀이 끝내고 나머지 35분을 자과개에, 5분을 마킹에 투자했습니다. 자과개에 35분을 투자해도 멘탈이 깨져서 풀이도 다 못했습니다.ㅠㅠ 자과개 먼저 풀었다면 아마 전 나머지 과목에도 영향을 받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