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입하려고 고민 중인 학생입니다.
나이는 만 23살이고 현재 서울 중위권 기계과 재학중입니다.
학교를 다니며 졸업 전 합격 목표로 지금부터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올초에 딴 토익 900 제외하고 면허 및 다른 가산점은 없습니다.
선택과목 1은 물리 고정인데, 다른 선택과목을 뭘 골라야 할지 정말 고민됩니다.
소방학개론은 수험에 적합한 과목은 아닌 것 같고
화학개론은 자과개와 겹치는 이점이 있어 범위가 줄어듭니다만 시험장에서 시간 압박이 심할 것 같습니다. 일반화학은 문외한입니다.
전기공학개론도 고민 중인데, 기계공학과에서 딱히 전기기사 내용을 배우지 않다 보니 선뜻 택하기가 어렵습니다.
후기를 보니 전기기사 내용이라고 하더라구요.
리스크 분산 차원에서 전기기사 (공기업 티오 대비) 공부하면서 전기공학개론 병행하는게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과목선택, 공부방법 관련해서 조언해주실 말씀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Zongma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4.19 정성스러운 조언 감사합니다. 읽어보고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사과banana 작성시간 23.04.21 일반기계기사가 가산점이 없나요?
첨부파일에서 본것 같은데 확인 한번 부탁드려도 될까요?? -
작성자소간방구후보생 작성시간 23.04.20 저는 토목공학과였는데 시험 준비 전에 물리는 고정하고 화학과 소방학개론을 조금 고민했습니다. 기출문제를 보니 자연과학개론에 있는 물화내용하고 선택과목의 물화하고 엄청난 차이는 없는 것 같아서 말씀하신 것처럼 공부 부담(범위)을 줄이고자 '물리+화학'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전 시험준비 시작하기 1년 전에 대학에서 일반화학 강의를 들었어서 소방학개론보다는 부담이 적었습니다.
최근 시험 기준으로 '물+화' 문제를 다 풀려면 시간이 부족하겠지만, 어차피 남들 다 못 풀거나 오래 걸리는 거 넘기면서 아는 거 착착 풀어가면 시간 안에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계산이 느리신 게 아니라면!) 대신 계산이 많다보니 실수가 계속 생긴다는 게 단점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