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이이 작성시간23.11.25 저는 올해 광역시 공채 필기합격했고 점수는 모든 지역 합격가능한 점수정도로 나왔습니다. 준비는 작년 9월부터 들어갔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방학같은 경우, 기본서는 두꺼워도 나오는 파트에서만 80%가 반복출제되기 때문에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 위주로만 하면 어느정도 점수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시간도 하루1~2시간정도로 배분했고요.
반면 관계법규는 양이 많다보니 점수가 올라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4달째쯤은 돼서야 머리속에서 체계가 잡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행정법에 공부시간 절반이상 투자했고 점수는 88점 나왔습니다.(제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로는 공부량 자체는 행정법>학+법 인 것 같습니다.)
올해 점수 기준으로 행정법이 100점으로 나오신다고 가정하면
소방학,법이 80점 이상씩은 나와야 필기합격이신건데 필합이 불가능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충분히 가능하다고도 말씀은 못 드릴 것 같습니다. 얼마나 감이 빨리잡히느냐의 문제라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우리의인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3.11.26 이이 상당히 애매한것 같습니다
90일 정도면
한번 해볼만 할것같은데..
어제 서점가서 수험서들 살펴보니,
법규는 양이 많아보이고
소방학은 약간의 이해가 필요해 보이네요
소방법·학은
기출문제 풀이 좁아서 기출만으로는 힘들고
최소 기본강의 수강후에 기출+요약서는 봐야겠더군요
여기서 궁금한건
1.소방학,법
기본강의 수강→기출·요약서 독학으로
84~88정도는 노려볼수 있을까요?
진모·동형까지 봐야하는 걸까요?
2.보통 남자공채 평균체력·가점이 어느정도 될까요?
3.체력 좀더 끌어올려서
56~57에 가점5점이면,
필기컷보다 2~3문제 더맞춘 점수를 만회할수 있을까요?
(ex서울·경기 필기컷 260 내 점수 268~272 ,체력 56~7 ,가점5)
지금 한창 바쁠 시기인데 질문 받아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이이 작성시간23.11.26 우리의인생 1.제 경우에는 70일은 아니더라도 6개월정도 남은시점에서 시작하게되어 준비할시간이 촉박했습니다. 그래서 소방학,관계법규는 인강을 따로 듣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해에 나온 문제집은 다 푼다고 생각하고 문풀위주로 돌렸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일단 개념서 읽어보시고 막히시는 부분만 선별적으로 강의를 들으시는게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23년도 대비 동형중에서는 출제포인트에서 너무 많이 벗어난 동형들이 많았습니다. 기출먼저 돌리시고 동형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진모,요약서는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 50에서 +-되는거 같습니다. 가점은 대부분 풀이었습니다.
3. 저희 지역은 1배수와 필기컷 차이가 8점이었습니다. 체력1점은 필기에서 2.5점이었고, 가산점 1점은 필기에서 6점이었습니다.
저도 간부랑 공채에서 많이 고민했었던터라 작년생각나서 댓글 달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길 찾으셨으면 좋겠고 오늘도 공부 화이팅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