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역 후 소방간부후보생 시험 생각하고 있는데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서 여쭤봅니다.
1. 26년 3월31일 전역이라고 하면, 합격하고도 4월부터 좀 늦게 입교가 가능할까요?
아님 내년입교로 대기가 가능하다던가. 입교는 3월중순이나 말부터로 알고 있어서요...
아예 천천히 전역을 하고 제대로 27년부터 시험을 봐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2. 26년 전역시 군경력이 9년정도인데, 소위부터 소방위랑 같은 정도로 대조해서
호봉삭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군9년+소방학교1년 = 소방위11호봉부터 시작인지 궁금합니다.
3. 사실 군에 비해 봉급은 적을지라도 워라벨을 보고 하는데 군보단 괜찮겠죠?
계속 강원도나 경기도 북부 등 근무지 옮겨다니고, 아침에 출근해서 거의 밤에 퇴근하고 책임은 또 많고.... 힘들었네요
1) 본가가 수도권이라 이제는 서울-경기권에서 근무하고 싶은데 요 두 지역만 돌아다니는게 가능할까요
2) 당연히 책임감 가지고 열심히 하지만 초과근무수당 욕심 크게 없으면, 여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 대학원은 관심있는데 간부하시면서 석사 학위 취득하신분 있나 궁금합니다.
(야간대경영석사는 있는데, 안전이나 행정관련 공부하고 싶어서요)
4. 시험준비 같은 경우는 독한소방 1~2년 패스 결재해서 인강들으려고 하는데, 여기 괜찮나요?
5. 인문계열인데 자연계열 잘 몰라서 위험물기능사 취득해놓으려고 합니다.
나중에 많이 도움이 되겠지요? 대형면허도 일하면서 필요할까요? 대형면허도 시간되면 취득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