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둥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3.10 헌법에서 제가 설명 못드렸던 부분이 있었네요! 전 기본강의 후 기출강의 수강하지 않고 우선 독학으로 기출문제집 1회독 진행했었습니다 이론강의 내용이 잘 기억나는지 확인하고자 했었고, 기출강의를 먼저 들으면 제가 푸는 느낌보단 쌤이 풀어주는 느낌이 날 것 같아서 그렇게 했었구요 저도 잘 안읽혔었는데 해설 읽으면서 그냥 꾸역꾸역 했었어요..ㅎㅎ 그 후에 스마트폰으로 OX어플 많이 활용하면서 헌법에 익숙해졌고, 기출강의로 다시 리마인드하면서 윤우혁쌤이 집어주시는 포인트들을 다시 정리했었습니다! 질문에 다시 답변드리자면 단어가 읽히지 않는것은 당연한것이고, 모든 수험생들이 거쳐온 길이니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물론 스트레스 받았지만.. 앞서 말한 OX어플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둥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3.11 자연과학개론은 15과정을 기본으로 준비했었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지구과학은 빠져있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건 기출에서 보일때마다 추가적으로 정리하는 방향으로 공부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내용들은 유튜브에서 강의를 찾아보는 식으로 더 공부했었구요 특히 천체파트가 그랬던것 같아요 이미 어느정도 공부가 되신 상태라면 이전 교육과정도 쭉 훑어보는 걸 추천드리지만 그게 아니라면 15교육과정을 중점적으로 먼저 보고 필요한 부분만 따로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 둥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3.11 1. 자연과학개론은 EBS강의를 들으면서 수특 2점을 먼저 풀었구요 그 후에 완자에서 부족했던 개념들을 공부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다만 수험 적합도가 떨어지는 수능형 문제들은 풀지 않았습니다! 그 뒤에 공무원기출로 넘어가서 감을 잡았고 2과목들은 공무원기출에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에 개념회독에 더욱 집중했습니다 소간 기출은 수험 초반 방향설정때와 수험 종반 마무리때만 봤구요
2. 화학개론은 자연과학개론에서 화학1,2를 먼저 끝낸후 일반화학의 이해 강의를 수강했구요 그 후 환경직에서 부족했던 개념을 보충했고 유기화학파트도 보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직 화학책에 화학개론 기출문제들이 많아서 그 문제들 풀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둥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3.11 1. 변리사나 피트 기출은 수험 적합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보지 않았습니다 공부가 어느정도 완성되어 더 깊이 공부해서 합격확률을 높이고자 하는 분이 아니라면 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소방학에서 기출은 내가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정도로만 활용했고 기출로 많은 공부를 한것 같진 않습니다 최근 소방학이 어려웠기에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나올거라 예상했었기 때문에 개념을 충실히 하자는 공부방법을 잡았었습니다 비율로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개념 8 : 기출 2 정도의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요도를 얘기한거지 투자한 시간은 아닙니다!
3. 토론면접은 선한 사마리안 법에 관한 찬반이었구요 개별면접은 제가 위에 작성한 임연섭 카페에 올라와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둥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10.04 답이 많이 늦었네요 두 가지 이유로 화학을 선택했습니다. 소방학은 선택한다는 전제로 물리와만 비교하겠습니다.
첫번째로 개인적인 선호가 가장 컸습니다. 수능 때도 선택했기에 심리적인 부담이 적었습니다.
두번째로 물리보다 화학이 시간을 아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화학에서 계산이 필요한 파트는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시간을 최대한 아껴 다른 부분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선택과목을 정하셨을 시점에 늦게 답변 드려서 죄송합니다! 수험에서 좋은 결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