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氣道)의 상단에 있는 판상기구(瓣狀機構)를 가진 중요한 발성기관이다. 상방은 중인두(中咽頭), 하방은 기관(氣管), 후방은 하인두(下咽頭)이다
목의 제3경추에서 제6경추의 높이에 있고, 공기의 흐름과 삼켜진 음식물의 흐름이 교차하는 점에 위치한다. 상방은 중인두(中咽頭), 하방은 기관(氣管), 후방은 하인두(下咽頭)이다. 전방은 피하에서 후두가 만져진다. 후두의 뼈는 갑상연골(甲狀軟骨), 윤상연골(輪狀軟骨), 후두개연골(喉頭蓋軟骨)의 3개의 연골과 피열연골(披裂軟骨), 소각연골(小角軟骨), 설상연골(楔狀軟骨)의 3쌍의 연골로 되고, 인대와 막으로 결합되어 내면은 점막으로 덮여 있다. 부착하고 있는 후두내근(喉頭內筋)이 수축하면 관절로 연결되어 있는 연골은 서로의 위치를 바꾸게 된다.
남성의 후두는 사춘기에 갑상연골이 돌출하는데 이를 후두융기(喉頭隆起)라 하며 ‘아담의 사과(Adam’s apple)’로도 부른다. 후두는 본래 호흡기관의 일부이며, 폐에 이물질이 침입하는 것을 막는 괄약근으로서 작용하고 있었으나, 진화 도중에 연골과 성대가 생겨 발성을 하게 되었다고 생각된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남성의 후두는 사춘기에 갑상연골이 돌출하는데 이를 후두융기(喉頭隆起)라 하며 ‘아담의 사과(Adam’s apple)’로도 부른다.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 ........................................
위에 내용은 성경에서 창세기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먹지 말라고 한것을 먹음으로써 우리 인간들의 모든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만약 먹지 않았다면 아무일이 없었겠지요? 구렇다고,인간이 않 먹고 살수는 없는 것이고 먹는것이 왜? 문제이냐는 것이지요?
자연 현상중에 비가오면 물은 산에서 개울로,개울에서 냇가로,냇가에서 강으로,강에서 바다로 흘러 들어 가면서, 이때 토사가 함께 운반되어 바다에 삼각주가 생기며 ,그것이 굳어져 곧 새로운 땅이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익히 배워 잘알고 있을 것입니다.모든 동물과 사람들도 이와같이 몸안에 삼각주(떵배)라는것이 만들어지고 있었읍니다.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생존을 위해, 섭취하여 영양분을 취하고, 배설을 하는 과정을 반복 해야 합니다.그런데, 예를들어 섭취한 양을 100%로 하고, 영양분을 취한 것을 30%라고, 할 때 배설을 70%해야 하는데, 그렇게 될까요? 이때 노폐물이 생기게 되며 노폐물은 몸안에 쌓여 많은 역 기능을 일으키고 있었던 것입니다.(生老病死) 자연 현상에서는 새로운 땅이 생겨 모든 생명체에 이익을 주지만,생명체 안에 생긴 노폐물(땅)은 생명체(인간)를 원하지도 않는것을 만들었던 것이지요.(生老病死) 곧 생명체에 모든 부작용은 노폐물이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자신이 나이 먹은 세월동안, 먹고 살았으니, 그 세월 동안 노폐물은 얼마나 많이 몸안에 쌓였을 것이며 나이 먹은 세월동안 쌓였으니 얼마나 굳어져(경화) 되어 있겠읍니까?
후두융기(喉頭隆起)라 하며 ‘아담의 사과(Adam’s apple)’는 먹고 살면서, 노폐물이 쌓이고 쌓이면서 용종으로 나타난 것인데 우리 몸이 잘못 되어 간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의 역사 학자 몇놈이 동북공정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13억 인구를 장님으로 만들고 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표현할수 있겠지요?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삿갓봉과 불암산이라는 지명으로,
이와같은 사실을 깨우치고 살으라는 선지식인이 메세지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수미산 [須彌山]
수미·소미루(蘇迷漏) 등은 산스크리트의 수메루(Sumeru)의 음사(音寫)이며, 약해서 '메루'라고도 하는데, 미루(彌樓:彌漏) 등으로 음사하고 묘고(妙高)·묘광(妙光) 등으로 의역한다. 이것이 불교에 도입되어 오랫동안 불설(佛說)로서 신봉되어 왔다. 세계의 최하부를 풍륜(風輪)이라 하고 그 위에 수륜(水輪)·금륜(金輪:地輪)이 겹쳐 있으며, 금륜 위에 구산팔해(九山八海), 즉 수미산을 중심으로 그 주위를 8개의 큰 산이 둘러싸고 있고, 산과 산 사이에는 각각 대해가 있는데 그 수가 8개라고 한다.
또한 가장 바깥쪽 바다의 사방에 섬(四洲)이 있는데, 그 중 남쪽에 있는 섬, 즉 남염부제(南閻浮提)에 인간이 살고 있다고 한다. 수미산은 4보(寶), 즉 황금·백은(白銀)·유리(瑠璃)·파리(?璃)로 이루어졌고, 중허리의 사방에 사천왕(四天王)이 살고 있으며, 정상에는 제석천(帝釋天)이 주인인 33천(天)의 궁전이 있고, 해와 달은 수미산의 허리를 돈다고 한다.
사천하(四天下)의 하나. 함수(鹹水) 바다에 네 섬이 있는데, 염부제(閻浮提)는 남녘 섬을 말함. 염부(閻浮)는 나무 이름이니, 염부나무가 번성한 나라란 뜻임.
사천하(四天下) 전륜왕(轉輪王)이 거느리는 수미산(須彌山)의 사방에 있는 네 개의 큰 땅덩이. 동 불바제(東弗婆提)?서 구타니(西瞿?尼)?남 염부제(南閻浮提)?북 울단월(北鬱單越) 등임. 이 사천하(四天下)가 다 바다 섬이므로 사주(四洲)라고도 함.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다의섬이라는 것인데 곧, "물의나라" 라는 것이지요?
물과 성령으로 새로 나지 않으면 아무도 하느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다.요한 2,23-3,21
(사람은 흙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지요.바위는 풍화<비,바람> 작용에 의해서 부서집니다.물은 굳어져 있는 것을 소멸시키는(부스는) 작용을 하지요.모래성은 물에 부서지지요.)
그래서,
사람은 태어나 누구나 생노병사 그물에서 벗어날수 없고,생노병사 그물에서 벗어 나려면, 젊을때부터 건강을 지키며 살아야 하는 것이며,20세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 인체에 쌓인 노폐물 제거는 물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당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읍니다.하루에 오전, 오후 30분이상 실행하며, 매일 습관을 들이 는 것이 중요합니다.(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 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
이와같아서 누구나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물에 앉으며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먹는것을 누가 대신 할수 없듯이, 당신이 살기위해 먹고 살았으니,죽고 사는 문제는 스스로 풀어야지,누가 대신 해줄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로 남자에게 생기는 후두가 여자에게는 없는 것은,여자는 가슴(유방) 으로 진화 한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