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마음의 상처

작성자위너|작성시간26.06.19|조회수24 목록 댓글 8

마음의 상처


발목을 삐었을 때는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우선 다친 발목을 가만히 두고 쉬어야 합니다.
삔 발을 계속 사용하면 상태가 악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염좌 부위에 얼음찜질로 열을 식히며
놀란 근육을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은
치료법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삐끗하곤 하는
우리 마음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흥미롭게도 마음을 치료하는 방법 역시
발목을 치료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가만히 멈춰 서서
내 마음의 상처를 가만히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내 마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찬찬히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정이 날카롭게 서 있는 상태에서 섣불리 움직이는 것은,
부러진 발목으로 억지로 걸음을 재촉하는 것만큼
위험한 일입니다.



우리는 서로 상처를 주고받으며 살아가는
서툰 존재들입니다.

때로는 내가 준 작은 상처가
상대에게는 도저히 버티기 힘든 무게로
다가갔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상처받은 마음에는 잠시 멈추어
쉬어가는 휴식과 얼음찜질 같은 진정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변명 대신 진심 어린 사과를 건네고
상대가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오늘의 명언
우리는 상처받았을 때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때 치유된다.
- 포프 -


당신의 오늘이 가장 젊고 이쁜날입니다.

많이 웃으세요.

좋은글 읽는분은 좋은분 이겠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위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말하고서 대일밴드 하나썩 마데카솔허구 주세유 상처난덴 좋아유 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인애 | 작성시간 26.06.19 위너 오늘이 가장 좋은날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현숙 | 작성시간 26.06.19 위너 
    난 위너님이 진짜 웃겨요..

    새 살이 솔 ~솔
    마데카솔
  • 답댓글 작성자위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현숙 그려유 아주 우스운 놈이유 마자유 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해피투 | 작성시간 26.06.20 현숙 나두 위너님이 진짜 웃겨유....
    재밌는 분이셔...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