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비파나무 열매

작성자한길|작성시간26.06.09|조회수75 목록 댓글 0

리 버찌가 익고 나면, 다음 차례는 앵두와 비파 열매다.

진해의 가정 집 정원이나 밭에는 지금 비파가 노랗게 익었다.

우리 집 비파는 작년에 가지를 모두 잘라버려서  올해는 대여섯개만 달려 있다.

비파

중국 원산으로 이 열매와 잎 ㅠ모양이 비파 악기와 닮았다고 하여 비파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남해안 지방에서 많이 재배하고 진해의 주택과 밭 언덕에  많이 심고 있다.

잎은 비파차로 우려마신다.  열매는 식용하며 한약재로도 쓰인다.

10월 말에서 12월 초순에 꽃이 피고  다음해 6월에 열매가 익는다.

열매는 단맛이 많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