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버찌가 익고 나면, 다음 차례는 앵두와 비파 열매다.
진해의 가정 집 정원이나 밭에는 지금 비파가 노랗게 익었다.
우리 집 비파는 작년에 가지를 모두 잘라버려서 올해는 대여섯개만 달려 있다.
비파
중국 원산으로 이 열매와 잎 ㅠ모양이 비파 악기와 닮았다고 하여 비파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남해안 지방에서 많이 재배하고 진해의 주택과 밭 언덕에 많이 심고 있다.
잎은 비파차로 우려마신다. 열매는 식용하며 한약재로도 쓰인다.
10월 말에서 12월 초순에 꽃이 피고 다음해 6월에 열매가 익는다.
열매는 단맛이 많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