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새 책 나왔어요

[뭉치]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①미적분탑의 비밀

작성자동아엠앤비 - 뭉치북스|작성시간25.12.17|조회수22 목록 댓글 0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수학만화

타지 적분 험대

❶ 미적분탑의 비밀

 

 

 이억주, 정영훈 ǀ 그림 홍승우 ǀ 감수 최인용 ǀ 발행일 2025년 12월 15일

판형 188×257㎜ ǀ 202쪽

정가(종이책) 16,800원

분류 1. 국내도서 > 어린이 > 학습 만화 > 수학

2.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초등 수학

ISBN(종이책) 979-11-6363-977-0 (77410)

979-11-6363-976-3 (세트)

예스24: https://buly.kr/9MRf3Ny

 

* 초등 교과 연계

(1~2학년) 수와 연산, 도형 기본 개념

(3~4학년) 변화와 관계, 측정 개념

(5~6학년) 자료와 가능성, 도형 심화 개념

 

 

 

■ 책 소개 & 줄거리 요약

 

대한민국 최초 미적분 만화 탄생!

“이제 미적분 공부는 초등 때부터! 개념부터 확실히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 《판미탐》 시리즈

 

과학·수학 학습만화의 베테랑들이 모여 ‘미적분’을 주제로 한 신개념 학습만화 시리즈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판미탐)》를 선보인다.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등 국내 대표 어린이 과학, 수학 잡지 창간 편집장을 지낸 이억주 작가, 〈영점프〉 〈어린이과학동아〉 등 만화, 과학 분야 메이저 잡지 편집장을 지낸 정영훈 작가, ‘비빔툰’으로 유명한 홍승우 그림 작가가 뭉쳤다. 학습 만화계의 드림팀이 만든 최고의 수학 판타지다.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 지도교수이자 수학교육과 교수인 최인용 교수의 감수를 받았다.

 

세상을 구할 열쇠, 미적분?!

 

《판미탐》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은 『미적분탑의 비밀』이다. “초등학생이 미적분을?” 이런 의문도 잠시, 책을 펼치는 순간, “모든 수학은 미적분으로 통한다”는 걸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다. ‘수포자’가 되기 전, 수학의 개념을 꽉 잡아 줄 동아줄 같은 책 『미적분탑의 비밀』! 이제 용준이네 가족과 함께 미적분탑을 정복하러 떠나 보자!

 

비밀의 주문과 함께 미적분탑으로 슈웅!

 

의사를 꿈꾸는 초등학교 5학년 정용준. 똑 부러지는 용준에게도 단 하나의 장애물이 있었으니, 바로 ‘수학’이다! 용준이의 가족도 사정은 비슷하다. 기자인 아빠는 원자력 발전소 사고 현장 취재 중 ‘미분’을 몰라 당황하고, 박물관 큐레이터인 엄마는 공룡 화석에 관해 설명하던 중 관람객의 “미분이 뭐냐?”는 질문에 답하지 못해 좌절한다. 누나 이령은 수학이 싫어 문과를 선택했지만, 대학에서 다시 그 벽을 마주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비밀의 주문과 함께 거실 한편이 갈라지고, 미적분의 개념으로 지어진 거대한 ‘미적분탑’으로 용준이네 가족이 빨려 들어간다. 이제 용준이네 가족은 하나하나 주어지는 수학 미션을 해결하며 탑을 정복해야만 현실 세계로 돌아올 수 있다. 그러나 네오나치 세력의 방해가 만만치 않은데…….

 

과연 용준이네 가족은 뉴턴 정령과 라이프니츠 정령의 도움을 받아 악의 세력을 물리치고 미적분탑을 정복할 수 있을까?

 

■ 추천의 글

“어려운 미적분 개념을 흥미진진한 판타지 모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낸 만화입니다. 주인공들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탐험을 통해 미적분의 핵심 원리를 즐겁게 배우고,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수학을 잘하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 최인용(서울교대 수학교육과 교수,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 지도교수)

 

■ 지은이 소개

 

글 · 기획 | 이억주

과학·수학 콘텐츠 기획의 베테랑, 수학의 판을 새로 짜다!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는 원자핵물리학을 전공했다. 〈과학소년〉 〈위즈키즈〉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등 국내 대표 어린이 과학·수학 잡지의 창간 편집장을 지낸 이 분야 최고 전문가다. 수십 년간 어린이 콘텐츠 현장을 누비며 과학과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

최근 집필한 저서 중 시리즈로는 《어린이 과학 인문 시리즈》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초등학생을 위한 양자역학》 《뻔뻔한 과학책》 등이 있으며, 단행본으로는 『초등 수학 필독서』 『외래 동식물 무엇이 문제일까』 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큐비즘이 슈뢰딩거의 고양이를 구하다』(공역) 등이 있다.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시리즈에서는 기획과 집필을 맡아 수학과 판타지 를 제대로 접목하고자 했다. 과학자이자 편집자이자 작가로서 이 시리즈를 통해 “미적분은 두려운 수학이 아니라, 세상을 보는 눈”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스토리 · 각색 | 정영훈

과학과 만화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야기 장인!

부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과학저널리즘을 전공했다. 〈영점프〉 〈어린이과학동아〉 등 만화·과학 분야 메이저 잡지에서 편집장과 콘텐츠 기획자로 활동하며 수많은 어린이 학습 콘텐츠를 히트시킨 스토리텔러다.

저서로는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시리즈, 단행본 『불멸의 혼 영웅 이순신』 『바다의 제왕 해신 장보고』 『천하무적 과학영웅단』 『웹툰 PD가 되고 싶습니다』 『앨런, 분수와 소수로 악당 히틀러를 쫓아내라』 『들썩들썩 우르르 쾅! 우리를 위협하는 자연재해』 『약수와 배수로 유령 선장을 이긴 15소년』 등이 있다. 역사·과학·수학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왔다.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시리즈에서는 ‘미적분이라는 말만 들어도 지레 겁부터 먹는’ 사람들이 흥미롭게 몰입할 수 있도록, 가족 판타지라는 장르에 흥미로운 세계관을 입혀 냈다.

 

그림 | 홍승우

그림으로 웃음과 깨달음을 주는 마법사!

1999년 〈한겨레신문〉에 연재한 가족 일상 만화 ‘비빔툰’으로 이름을 알린 이후, 과학과 철학을 담은 만화로 꾸준히 활동해 온 국내 대표 학습 만화가다.

최근 작품으로는 시리즈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초등학생을 위한 양자 역학》 《소년 파브르의 곤충모험기》 《빅뱅스쿨》 《수학 추리탐험대》 등이 있다. 특유의 유머와 감성, 학습 요소를 절묘하게 결합하며 두터운 독자층을 확보해 왔다. 현재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화〉 〈시사저널〉 등에 활발히 연재 중이다.

2003년 프랑스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한국만화 특별전 초청, 2005년 부천만화상 어린이상, 국립현대미술관 전시에 이르기까지, 한국 학습 만화계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평가받고 있다.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에서는 ‘이해가 되는 그림’ ‘생각하게 만드는 그림’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였다.

 

 

■ 차례

 

작가의 말

등장인물 소개

 

1화. 미분에 둘러싸인 하루

“미분이란 무엇일까?”

 

2화. 미분에 휩싸인 가족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모든 수학은 미분으로 통한다!”

 

3화. 수학력 테스트

“수학적 사고력이 필요한 이유!”

 

4화. 수와 숫자의 차이

“아라비아 숫자가 악마의 숫자라고?!”

 

5화. 수학의 시작은 점

“위치는 있는데 크기가 없다고?!”

 

6화. 두 직선이 평면 위에 있으려면?

“공 위에 직선을 그으면?”

 

7화. 직선이 평면을 만나면?

“직선은 미분을 이해하는 첫걸음!”

 

8화. 평면은 3차원으로 가는 통로!

“평면은 3차원 공간을 이루는 부분!”

 

 

■ 출판사 제공 책 소개

 

스토리텔링 기반 ‘가족 판타지 모험물’ 형식의 본격 수학만화!

 

수학의 끝판왕 ‘미적분’은 사실 초등 수학과 깊이 연결돼 있어요.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는 점, 선, 면, 좌표, 그래프 같은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미분 개념으로 자연스럽게 다가가요. 초등 교과 과정의 핵심 개념(수, 연산, 도형, 함수 등)을 미적분과 연계해 재미난 스토리에 담은 『미적분탑의 비밀』! 만화만 읽어도 수학 개념이 머릿속에 쏙쏙~

 

뉴턴 vs 라이프니츠, 수학사까지 아우르는 깊이 있는 구성!

 

‘미적분탑’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한 층씩 개념을 쌓아가는 구조예요. 단순한 개념 설명을 넘어 수학의 역사, 인류의 사고 발전 과정까지 촘촘하게 짜여 있어요! 그림과 이야기 속에서 수학의 기초 개념이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오는 재미난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만화가 끝나도 끝이 아니다! ‘수학 개념 팁’으로 꼼꼼하게 마무리!

 

각 만화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만화를 읽으며 느낀 궁금증을 짚어 주고, 본문에서 배운 수학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해 주는 코너를 마련했어요. 그야말로 복습과 개념 정리에 최적화!

 

최고의 전문가들이 만든 최고의 수학 판타지! 학습 만화계의 드림팀이 뭉쳤다!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창간 편집장인 이억주, 카이스트(KAIST)에서 공부하고 〈어린이과학동아〉 편집장을 지낸 정영훈, 학습 만화계의 독보적 존재 홍승우, 그리고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의 최인용! 수학에 진심인 전문가들이 만들어 낸 탄탄한 지식 판타지예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위한 수학만화!

 

중학교 수학을 앞둔 초등 고학년, 수포자가 된 중·고생, 수학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어른 독자에게도 흥미롭고 유익한 책이에요. 초등 전 학년, 학부모, 초등교사, 미적분을 공부하기에 앞서 개념부터 쉽게 접근하고 싶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까지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판미탐》 시리즈 1권 『미적분탑의 비밀』은 이런 내용을 다뤄요!

 

1화: 방사성 붕괴 속도를 계산하는 미분(미분의 활용1)

2화: 방사성 원소의 반감기로 연대를 측정하는 미분(미분의 활용2)

3화: 문과생도 미분을 알아야 한다?(미분의 활용3)

4화: 수학은 수를 다루는 학문(수의 세계)

5화: 태초에 점이 있었다!(점)

6화: 점이 모여 선!(선)

7화: 선이 모여 면!(면)

8화: 선은 시작과 끝이 중요하다!(선분과 직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