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개암나무] ≪역사를 지키고 내일을 여는 곳, 국립중앙박물관≫ 북트레일러

작성자개암나무(이기성)|작성시간25.12.22|조회수25 목록 댓글 0

<역사를 지키고 내일을 여는 곳, 국립중앙박물관>

북트레일러를 소개합니다.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7onKQ9TedlY

 

 

과거를 지키고 오늘을 밝히는 박물관,

미래로 나아갈 힘을 키워 주는 우리 모두의 역사 교실

 

《역사를 지키고 내일을 여는 곳, 국립중앙박물관》은 국립중앙박물관을 화자로 삼아, 어느 날 “가장 중요한 유물은 누구일까?”라는 질문을 품은 토우들이 박물관 곳곳을 여행하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사 그림책입니다. 토우들은 석탑, 고려청자, 직지, 지하 수장고 유물들을 차례로 만나며, 모든 유물이 저마다의 시간과 이야기를 품은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게 됩니다. 선사 시대부터 대한 제국까지 이어지는 역사를 따라가며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문화유산의 의미와 우리 역사의 흐름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글|한소곤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고, 눈높이아동문학대전과 MBC창작동화대상을 수상하며 동화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늘 어린이를 행복하게 해 줄 이야기를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으며, 제1회 주니어 김영사 어린이문학상에 당선되었습니다.

쓴 책으로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 시리즈를 비롯하여 《사라진 이름을 기억하는 곳, 서대문형무소》 《나는 돌로 만든 달력 첨성대입니다》 《4만 년 전 비밀을 품은 아이》 《숲속펜션의 비밀》 《슈퍼 능력 토끼》 《의리의리 백수호》 《나는 슈갈이다》 《행운이 툭!》 《비밀을 들어주는 대나무 숲》 《메뚜기 악플러》 《젓가락 머리핀의 비밀》 《시간 마법사 로라 이모》 《1987 국숫집 사람들》 《고추장 심부름》 등이 있습니다.

 

그림|정인성·천복주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했습니다. 공동 작업을 하는 부부 작가로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본 재미난 것들을 글로 쓰거나 그림으로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 《희망을 쏘아 올린 거북선》 《천년의 학을 품은 고려청자》 《동백꽃이, 툭》 《열두 살 인생》 《조선의 파수꾼, 어처구니의 부활》 《나누고 돕는 마을 공동체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gaeamnamu/22408213824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