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한 찻집

[스크랩] 물음표와 느낌표

작성자밍키|작성시간26.06.21|조회수11 목록 댓글 0

◈ 물음표와 느낌표 ◈ 약속 시간에 늦은 친구에게 오늘은 “늦으면 어떡해?”라고 말하려다 “오느라 힘들었겠다.”라고 말해봅니다. 실수를 자주 하는 후배에게 “또 실수한 거야?” 라고 말하려다 그럴 수도 있지 라고 말해 봅니다. 급한 때에 연락이 안 된 동생에게 “왜 그렇게 전화를 안 받니?”라고 말하려다 “큰 일이 생긴 게 아니어서 다행이야!”라고 말해 봅니다.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꿨더니 부정이 물러나고 긍정이 찾아옵니다. 우리는 모두 빚진 사람들입니다. 다만 너무도 무심해서 자주 잊고 그저 무덤덤하게 지낼 뿐 입니다. 스스로 빚진 사람이라고 여기며 살면 더 겸손히 고개 숙일 수 있습니다. 언젠가 꼭 갚겠노라고 생각하면 그 삶이 더욱 아름답고 빛이 납니다. 【-*《월간 좋은 생각》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