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갓생 문화는 긍정적이기만 한가

작성자선예서| 작성시간26.06.07| 조회수0| 댓글 2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강예진 작성시간26.06.09 SNS 속 갓생을 따라가다 보면 오히려 지칠 때가 있는데, 휴식도 자기관리의 일부라는 말에 공감했습니다! 그러면 휴식도 자기관리라고 하셨는데, 예서님이 생각하는 건강한 휴식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 작성자 윤우성 작성시간26.06.11 다른 사람들이 갓생사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서 계획도 세우고 더 열심히 살게 되었던 경험도 있으신가요?
  • 작성자 정범수 작성시간26.06.12 갓생이라는 목표에 눈이 멀어 자기관리에 소홀해지면 안된다는 점이 공감이 됐습니다.
  • 작성자 정세연 작성시간26.06.12 필자는 SNS로 인해 변질된 '갓생 문화'가 개인에게 미치는 부작용을 무엇이라 지적하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개인이 실천해야 할 태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작성자 박수진 작성시간26.06.12 현재 내가 세운 목표가 정말 나를 위한 것인지, 아니면 타인의 시선에 의한 것인지 어떻게 구분하면 좋을까요?
  • 작성자 배정후 작성시간26.06.12 갓생 문화가 변질된 것은 자신이 갓생을 살려는 목적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정말하고 싶은 것, 삶의 목표를 목적으로 갓생을 사는 것은 남들과의 비교와 경쟁보다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반면 갓생의 목적이 보여주기 식이거나 타인과의 비교를 통해 만족감을 얻는 것이라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갓생 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제시한 본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해결책에 공감이 갔습니다.
  • 작성자 박초은 작성시간26.06.12 개개인마다 생활 환경과 신체적 조건, 가치관이 다름에도, 특정 기준에 자신을 억지로 맞추는 건 결코 '갓생'이라고 할 수 없다 생각하고 있어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제 생활 패턴과 신체적 조건에 맞지 않는 학교 시간표가 잘못된 갓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이시은 작성시간26.06.12 갓생이라는 문화가 경쟁처럼 과열되면서 생겨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타인의 그러한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은 적은 없었나요?
  • 작성자 최민준 작성시간26.06.12 갓생을 과하게 추구하는 것이 부정적일 수도 있음을 알았습니다
  • 작성자 엄성현 작성시간26.06.12 자신에게 맞는 갓생이 중요하다는것에 공감이 갔습니다.
    그렇다면 예서님이 생각하시는 갓생이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홍현지 작성시간26.06.12 매우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현대 사회는 휴식을 죄책감 없이 받아들이기 어려워진 것 같아요.
  • 작성자 임지우 작성시간26.06.12 글을 읽으면서 갓생 문화 자체보다도 SNS에서 나타나는 과도한 비교 문화가 더 큰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은 갓생 문화라도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기준에 맞춰 실천한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글쓴이께서는 과도한 비교 문화와 갓생 문화를 어느 정도까지 구분해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작성자 안원준 작성시간26.06.12 갓생이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지만, SNS를 통해 비교와 강박으로 변할 수 있다는 점이 잘 드러난 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휴식도 자기관리의 일부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 작성자 진채영 작성시간26.06.13 제가 썼던 글과 연관된 주제여서 더 반가운 글인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ㅎㅎ
  • 작성자 박진비 작성시간26.06.13 글을 읽으면서 갓생의 긍정적인 측면과 SNS로 인해 변질된 부정적인 측면을 균형 있게 다룬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 작성자 이준혁 작성시간26.06.13 선예서 님이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삶의 방식은 어떤 것인가요?
  • 작성자 정예진 작성시간26.06.13 휴식도 자기관리의 일부라고 하셨는데, 어느 정도의 휴식이 적절한 휴식이라고 생각하시나료?
  • 작성자 안재원 작성시간26.06.14 본인이 세운 목표가 정말 본인을 위한 것인지, 타인의 시선 때문인지 구분하는 기준이 있으신가요?
  • 작성자 부신혁 작성시간26.06.14 너무 가혹한 목표를 정하고 가려고 하면 금방 지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인의 시선 때문이 아닌 본인만의 건전한 목표를 어떻게 하면 세울 수 있을까요?
  • 작성자 조연준 작성시간26.06.14 적절한 휴식은 갓생에 필수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남과의 비교를 줄이기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