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 강물반

여름이 오는 길목, 단오🪭

작성자송영주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36 목록 댓글 0

음력 5월 5일에 지내는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 “단오”,
‘창포물에 머리 감기‘를 통해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고,
그네타기, 널뛰기, 씨름 등 전통놀이를 알아보며 강물반 친구들과는 ‘엉덩이씨름‘을 해보면서 우리 문화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았어요.😘

맛있는 부추호박전도 먹어보고요



단오때 여름을 잘 보내라는 의미로 ‘부채‘를 선물했다는데 우리 친구들이 만든 부채로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엉덩이씨름


강물반 친구들이 선택한 파라슈트 놀이💕

풍선을 놓아 놀기도 하고
친구를 가운데 앉히고 “둥글게~둥글게~” 돌아요
쑥절편과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단오의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