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우리내 인생은 혼자 살수 없는 존재이다.

작성자관광농업19기 ( 카페지기 최성덕 )|작성시간26.06.23|조회수11 목록 댓글 0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문득 깨닫게 되는 가장 따뜻한 진실 중 하나입니다.

혼자서는 결코 채울 수 없는 삶의 행복이 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덕분에 완성

되는 것이다.

 

1. 존재의 이유와 가치를 확인받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아무리 대단하다고 믿어도 타인의 시선과 마음을 통해 자신의 가

치를 가장 완벽

 

2. 기쁨은 곱해지고 슬픔은 나누어지기 때문입니다.

삶에는 좋은 날도 있고 힘든 날도 있습니다.

만약 이 모든 순간을 혼자 감당해야 한다면 아무리 풍요로운 삶이라도 금방 쓸쓸

해질 것입니다.

 

3. 서로가 연결되어 있다는 연대감이 안정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독일의 철학자 한나 아렌트는 " 인간은 복수(複數)로 존재한다 "고 했습니다.

우리는 고립된 섬이 아니라 서로 연결된 바다와 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