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영어교육과 24학번 김예인 작성시간 26.06.22 배우고 싶은 점
- writing을 할 때 model text를 제시하였으며, process writing 요소를 반영하여 아이들에게 scaffolding을 충분히 제공하였습니다.
- reading을 할때 아이들이 두번 읽도록 하여 while-reading task를 다르게 부여하였습니다. 따라서 한번 읽고 과다한 task를 수행하지 않도록 아이들의 인지적 부담을 고려한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안할 점
- 학습 목표를 제시할 때 understand는 너무 abroad한 의미의 단어인 것 같습니다. understand 보다는 comprehend, identify 등 비교적 명확한 의미의 단어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업을 wrap up할 때 self-evaluation이 없어서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학습을 한 후에,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학습 성취도를 점검하여 메타인지를 활성화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모든 학습을 마무리 한 후 self-check를 하지 않는다면, writing 활동 후에라도 peer feedback, 혹은 revision의 과정이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김지현 작성시간 26.06.23 배우고 싶은 점
- 판서를 계속 해줘서 아이들이 지금 무얼 하고 있는 지 알아채기 쉬운 것 같습니다
- 활동을 진행할 때 2번씩 언급해줘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지도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안할 점
-학생들에게 발화 시간을 좀 더 길게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