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채영 작성시간 26.06.22 배울점
- 본격적 수업에 앞서서 학생들이 해당 상황에 대해 차근차근 떠올려보도록 유도하고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경험을 나누어 보게한 점이 좋았음.
- 개인에서 팀으로 활동이 이어지는 것과 활동 진행에서 모든 학생들이 다 함께 참여하게 한 점이 좋았음.
제안점
- 활동이 끝난 뒤에 교과서를 제출하여 투표수를 합산하게 되는데, 그 이후 교과서에 있는 self check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투표용지를 주거나 self check까지 완료한 뒤에 제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팀별로 자신의 음식을 소개할 때, 교사가 칠판에 정리하여 적어주거나 학생들이 조별 음식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칸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 -
작성자장진서 작성시간 26.06.22 [배우고 싶은 점]
교사 주도의 주입식 수업이 아닌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이 많이 이루어지는 수업이라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수업인 것 같아 좋았다
활동 C에서 학생들이 음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명시적으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서 검색해도 된다고 교사가 전략을 제시해 준 점이 좋았다
[제안점]
Warm-up에서 potluck party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을 제공해주면 학생들이 해당 파티를 이해하는 데 더욱 효과적일 것 같다
Communication task의 step 1과 step 2에서 학생들에게 예시를 제시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
작성자박상록 작성시간 26.06.22 배우고 싶은 점
-학생들이 활동 중 생소하거나 잘 모르는 정보를 맞닥뜨렸을 때, 태블릿 PC를 활용해 스스로 필요한 지식을 검색하고 해결하도록 유도한 점
-모둠별로 하나의 국가와 음식을 조율하여 부스를 꾸미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자 간 상호작용과 협력적 소통 능력을 끌어올린 점.
제안점
-모둠 활동(Step 1&2) 및 부스 발표(Step 3) 과정에서 교사가 순회 지도 시 활용할 수 있는 관찰 평가 기준이나 체크리스트를 정교화하면 좋겠다는 점
-말하기와 쓰기 중심의 메인 활동에서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추천 및 소개용 유용한 표현(Useful Expressions) 목록을 학습지나 PPT 화면에 조금 더 풍성하게 구조화해 주면 좋겠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