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반

1207 정지현 효사랑 실천

작성자정지현|작성시간26.06.14|조회수199 목록 댓글 29

효사랑 실천…….!!!

오랜 만에 만난 엄마의 집밥이 너무너무 먹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다양한 나라의 식문화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로 따수운 집밥이 그리웠습니다)

호기롭게 어머니 아버지의 카드를 요청하였지만,
그건 효사랑이 아니라 하시며
결국 제 잔고는 텅텅이 되어버렸습니다….(엉엉쓴😭)
벼룩의 간 못 떼먹는다 하던데
제 잔고는 그 보다는 컸나 봅니다ㅜㅜㅜ

But!!!!!! 메뉴는 제가 프리스타일로 정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께 각국의 식문화를 소개시켜드리겠다는 큰 꿈과 함께, 지금부터 효사랑log 시작하겠습니다. (빠밤)

Day1 - 마라탕
한한령 - 한국 문화 콘텐츠와 연예 산업에 대한 중국의 비공식적 규제 정책
한한령은 2016년, 대한민국 정부가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인 사드 배치를 결정한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은 사드의 레이더가 자국 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고 주장했고, 이에 대한 보복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 산업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었다는 것이죠! 크게 k-pop 활동 제한, 드라마·예능 수입 제한, 광고 및 모델 분야에서의 한국인 기용도 저하 정도의 제재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현재는 그리 강한 편은 아니라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는 장벽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한령은 단순한 연예 뉴스가 아니라 문화도 외교와 국제정치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대표적인 사례로 흥미로운 시사점을 남기고 있다는 사실!!!

마라탕을 부모님과 함께 먹으며 중국과 한국의 외교 관계에 대해 열띤 토론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ㅎㅎ

밥을 먹고, 겸사겸사 토리 산책도 제가 맡았는데요! 무려 40분이나 걸어서 공원까지 데리고 갔습니다. 근데,,,,,!!!!!! 이미 너무 많은 E(에너지)를 소모했는지 이녀석이 안 뛰겠다는 거 있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제가 엉덩이 두들기며 칭찬해주니 바로 뛰어다니는 한 마리의 고라니><
어머님들도 칭찬으로 우리들을 북돋아 주세요🪽🪽

Day2 - 엽기떡볶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식문화 체험은 모두 제가 지불하게 되었는데욤…(ㅜㅠ) 엽떡을 시키려고 하는데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엽떡, 너 뭔데 내 통장을….!
엽떡은 보통 떡볶이를 3인분 정도의 양으로만 판매하는데, 가격은 14,000원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다른 떡볶이 브랜드보다 훨씬 비싼 편이라 “떡볶이가 무슨 14,000원이나 해?“라는 반응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신전떡볶이나 감탄떡볶이 등 다른 브랜드들의 가격이 점점 오르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특히 2020년대 들어 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다른 떡볶이 프랜차이즈들도 가격을 인상했는데, 엽떡은 오랫동안 가격을 크게 올리지 않아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좋아 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에겐 여전히 비싸다ㅜㅜㅜㅜ) 오히려 비슷한 양의 떡볶이를 주문하면 다른 브랜드에서도 비슷하거나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하네요!
재밌는 점은 엽떡이 원래는 엄청 매운 떡볶이로 틈새시장을 노렸는데, 지금은 너무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떡볶이의 대표 이미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려던 떡볶이가 어느새 기준이 되어버린 셈이죠. ㅎㅎ 평소에는 그냥 맛있게만 먹었는데, 알고 보니 가격 전략과 브랜드 포지셔닝이 정말 흥미로운 사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Day3 - 치킨
치킨 하면 당연히 한국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라이드치킨의 기원은 미국 남부 지역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양념치킨, 간장치킨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발전시키며 한국만의 치킨 문화를 만들어 냈다고 하네요! 😋🍗

마지막으로!!!! 롸잇나우우!!!! 부모님께 드디어 얻어먹었습니다ㅎㅎㅎ 식문화체험비로 가벼워진 나의 지갑 ㅜㅜ (사실 인터넷뱅킹이라 가벼워지진 않았어욤 ㅎ)
동생과 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외식!!

해성고 효사랑 실천 덕분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마워요 해성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문세현(모) | 작성시간 26.06.15 정지현(모) 그름요 사랑=머니? 우리 모른척 하지 말아요 😉😁
  • 작성자배혜원(모) | 작성시간 26.06.15 와~~~
    정말 지현이 대단한데요~~~
    댓글 부자인 이유가 있었네요
  • 답댓글 작성자정지현(모) | 작성시간 26.06.16 힝... 엄마랑 데이뚜하는 딸~ 부러워요! ㅜㅜ
    우리 딸은 집에만 오면 동굴 속 겨울잠! 🤣🤣🤣
    엄마가 문젠가? ㅋㅋㅋㅋ
    혜원어무이 오늘 하루도 행복하이소~^^
  • 작성자이지율(모) | 작성시간 26.06.15 텅장이 될 정도로 부모님께 음식을 대접한다구요?지현어머니~비법 좀 전수해주세요👍👍👍
  • 답댓글 작성자정지현(모) | 작성시간 26.06.16 근디...제가 생각이란걸 좀 해봤거등요! 😅😅😅
    생색은 지현이가
    삥~~~은...ㅜㅜ
    말이나 못 하면...🤪

    지율엄니~~~비범 좀 갈켜주이소! 진심 왕 부럽~🫠
    오늘 하루도 좋은 날 되이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