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리마당

관살혼잡인가?

작성자又新|작성시간20.04.24|조회수601 목록 댓글 2

삼명통회 7권 논여명 여명총가 중에서

관살혼잡인가?


煞星獨印格中清,身主清高富貴成。不有官星來混格,號封恭淑重呼名。

【原註】女命,煞印最吉。如上,己卯、己未、癸丑、乙丑、乙酉、癸未、辛未、甲申、庚寅、戊寅、壬戌、壬辰、丙寅等日,不宜再混夫星爲貴。


살에 인성이 하나만 있으면 격국이 맑다. 사람됨이 맑고 부귀를 이룬다. 관성이 혼잡되지 않으면 봉호를 받고 귀부인이 된다.                               

원주) 여명은 살인상생이 가장 좋다. 己卯, 己未, 癸丑, 乙丑, 乙酉, 癸未, 辛未, 甲申, 庚寅, 戊寅, 壬戌, 壬辰, 丙寅 등의 일주를 의미한다. 관성이 혼잡되지 않으면 귀하게 된다.


例一五 坤 丁亥 戊申 辛未 乙未. 일주는 체이다. 미중에 살 재 인성이 있다. 기토인성이 투간하지 않았다. 재와 칠살은 투간했다. 칠살의 체용은? 시의 未토는 일지가 복음으로 간것이다. 乙목 정화는 상생. 명주의 도구이다. 해미묘국. 도구간에 모순이 없다. 좋은 도구가 된다. 정화는 해수 장생재를 얻는다. 정화는 년주의 재성을 얻는다. 월령 신금에서 무토가 투간한다. 무토는 용이다. 살인상생이 된다. 

인은 학력 직업을 의미한다. 칠살이 년에서 인을 생한다. 국가공무원이 되거나 국가인정 학력, 자격증이 된다.

결혼. 칠살이 남편을 의미하는가? 정해와 신미. 어느것이 먼저 출현하는가? 당연히 정화가 먼저 출현한 것이다. 년의 정화는 월일지 근의 여부관계없이 존재한다. 정화는 用으로 작용한다. 출생하기도 전에 존재하는 것이다. 태어난후 體인것이다. 

을목은 살을 생한다. 남편을 돕는 것이다. 칠살은 먼저 용이므로 남편이 된다. 나중에 체로서 명주의 모 방면의 능력이 된다.

부부가 모두 공무원이다. 직위가 높지않다. 부부화목하고 해로한다.


例一六 坤 丁未 壬子 乙丑 辛巳.

정임합으로 을목을 생한다. 일간은 년지에 근을 둔다. 축은 용이다. 신금이 투간한다. 남편이 능력을 발휘한다. 역마위에 있다. 분주히 일하러 다닌다. 巳는 재성 무토의 록이다. 남편이 돈벌러 다닌다. 신금은 인수를 생한다. 살인상생이다. 임수는 용이다. 임수가 정임합으로 년의 방향을 향한다. 일간을 직접 생하지 않는다. 명주는 인수의 혜택을 크게 받지못한다. 명주의 학력이 높지않고 학창시절 성적도 크게 좋지않았다. 명주는 결혼후 공부해 학력을 높였다. 자축합으로 결혼후 자격증을 얻었다. 자수는 편인이다. 정식학위는 아니다. 

칠살이 임수를 생하는 이유는? 정임합으로 년은 임수를 원한다. 자미천이 있어 자수는 원치않는다.

일주는 자축합으로 자미천을 막는다. 명주는 일정정도 년주에 기여한다.

신금이 생한 임수를 년의 정화가 원한다. 신금이 년에 기여한다. 

부부가 나라와 관련 일을 한다. 남편은 하급관리이고 명주는 국영기업 근무한다.

부부관계. 사축공국. 신간이 일간을 극한다. 썩 원만치는 않다. 다툼이 있다.


例一七 坤 癸丑 己未 壬申 戊申 大運:庚申 辛酉 壬戌 癸亥 二歲 十二 廿二 卅二始於:1974 1984 1994 

인수가 투간하지않았다. 관살이 둘다있다. 관살혼잡인가? 해당된다. 그러나 완전히 해당되지는 않는다. 관살출현의 선후가 중요하다. 년월 축미충이 있다. 기토는 년월에 근이 있다. 기토는 무토보다 먼저 출현한 것이다. 일간이 칠살을 대면하기 전에 이미 기토 정관을 대한다. 기토탁임. 기토가 임수를 더럽힌다.

기미는 부처궁에 들어오지 못한다.  부부가 되지 못한다. 무신이 부부가 된다. 무토 편관은 일과 시에 근이 있다. 무토는 체이면서 용이다. 체용역시 상대적이다. 무토 칠살이 체인 경우 명주의 능력을 의미한다. 무토는 년의 계수를 합으로 극제한다. 무토가 용인 경우 남편이 된다. 

신은 일지에서 복음으로 시지에 간다. 일종의 복제품이다. 무토가 시지에서 투간한 경우 용으로 남편이다. 같은 지지에 앉아 가정을 이룬다. 

임신이 무신과 부부가 되면 기토는 관살혼잡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신유대운. 인수는 축에서 투간해서 유축합으로 임수를 생한다. 

壬戌대운. 졸업후 취업. 임수가 술위로 이동한다. 이때 무토는 체의 성격이 강하다. 상사의 인정을 받는다. 

무계합으로 계축을 제거한다. 축미충을 막는다. 비록 삼형을 하지만 술미형은 상생의 형이다. 축고가 술미형으로 제거되는 것이다. 기미를 보호하는 것이다. 상사가 좋아한다. 

임술대운 결혼.

계해대운. 무토와 감응이 강한 것은 계수이다. 무계합한다. 승진운. 


例一八 坤 丙辰 辛卯 己巳 乙亥 大運:庚寅 己丑五歲 十五始於:1980 1990

해묘합. 칠살회국. 일지에서 병화가 투간한다. 그러나 병화의 위치가 멀다. 살인의 감응이 약하다.

병신합. 탐합망생. 식신이 제살하지 못한다. 일시는 그냥 천극지충한다. 명주의 체가 손상된다.

병화가 년에 투간해 재고에 앉지만 묘진천으로 재고가 손상된다. 명주는 가난한 가정 출신이다.

평생 가난하다. 기축대운. 일간이 극을 당하는 상이다.

갑술년.취업후 신체손상.


참괴학인 삼명통회 강의록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松栢 조흔 작성시간 20.04.24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참괴학인>의 자료인가요?
  • 답댓글 작성자又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4.24 그렇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