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술충(辰戌沖)의 물형(物形)
진월(辰月)에 모를 심고 술월(戌月)에 벼를 거둔다. 이것이 진술충(辰戌沖)이다. 진술충이 되면 이것저것, 이리저리, 심고 뽑고, 끼고 빼고, 입고 벗고한다 그래서 심고 뽑고를 반복하는 것이다. 진술충이 직업의 상의를 가진다면 치과 의사가 이빨을 뽑고 심고를 반복한다. 안경사가 안경을 벗고 쓰고를 반복한다. 사우나에서 옷을 벗고 입고를 반복한다. 모델이 의상을 입고 벗고를 반복한다. 전기내선공이 수시로 전선을 뽑고 붙이고를 반복한다.
◈ 사례 명조
설명
재격(財格)이죠. 그런데 재생살(財生殺)입니다. 이것은 칠살(七殺)이 강하다는 것이므로 살(殺)을 다스리는 것이 우선이 됩니다. 천간(天干)에 임수(壬水) 인수가 있으므로 살인상생(殺印相生)하여 살(殺)을 인화(引化)하고 지지에는 인신충(寅申沖)으로 살을 충거(沖去)합니다. 부족함은 있어도 살(殺)을 제어하는 것이 보입니다. 또한 인묘진(寅卯辰)의 향지(鄕地)로 대운이 흐르면서 일간의 록왕지(祿旺地)가 되어 줍니다. 그러면 재대칠살(財帶七殺)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재용살인(財用殺印)의 겸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재성이 왕해서 이 사람은 부격(富格)에 해당합니다.
◈ 이 사람의 직업환경을 알려면 월지 술토(戌土) 글자의 상의(象意)를 분석해야 합니다.
월지 술토(戌土)는 재격(財格)으로 이 사람의 용신(用神)이 됩니다. 용신(用神)은 그 사람의 직업 환경을 결정합니다. 그런데 술토(戌土)는 인오술(寅午戌)삼합에서 화(火)를 입고시켜 저장하는 글자이죠. 또한 술토(戌土)는 화개(華蓋)가 됩니다. 그래서 저장보관의 의미가 강합니다. 무엇을 저장하는가? 여름철의 병정(丙丁)의 열기를 가둔 것입니다. 그래서 술토(戌土)의 상의(象意)는 불을 감춘 화고(火庫)라 지하저장고, 주유저장소, 주유소, 무기고, 화약고, 화공약품이 됩니다.
그래서 만약 술(戌)중 화고(火庫)의 분묘(墳墓)를 그대로 가져다 사용할 수 있으면 그의 직업은 주유소, 화공약품 저장소가 맞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 사람이 술(戌)중 정화(丁火)와 신금(辛金)의 상의(象意)를 사용한다면 전기, 전자제품 반도체가 됩니다. 왜냐하면 문명지상(文明之像)의 불빛이 고급금속재를 통과하는 것이므로 이것은 전기, 전자라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은 전기기술자입니다.
◈ 진술충(辰戌沖)의 상의(象意)가 이 사람의 직업환경이다.
그런데 진술충(辰戌沖)합니다. 진술충(辰戌沖)이 이 사람의 직업군이 되는 것입니다. 곧 이것은 화개(華蓋)와 화개(華蓋)의 충이므로 덮고 열고 닫고 열고를 반복합니다. 뽑고 심고 뽑고 심고를 반복하죠. 전기제품에서 전선을 뽑고 붙이고를 반복하는 직업입니다.
또 주유소에서는 충전기를 차량 주유구에 넣고 뽑고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인신충(寅申沖)입니다. 이것은 역마(驛馬)이죠. 그러므로 방방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뽑고 붙히기를 해야 합니다. 내가 움직여서 뽀고 붙이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전기내선공이죠. 만약 내가 주유소를 운영한다면 인신충은 교통 차량이 되는 것입니다. 차가 수시로 다가와서 내가 주유기를 차량에 넣고 뽑고를 반복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술토(戌土)가 화고(火庫)로 주유소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충전소 사업 문의를 해온다면 맞출 수는 없더라도 그게 적합한지는 당연히 알 수가 있다는 겁니다
주유소 하시면 적합합니다~
◈ 이 사람이 재혼한 사람인가를 어디를 보고 알 수 있나요?
① 편재가 월지(月支)와 시지(時支)에 위치하여 편재(偏財) 2위(位)로 잡혀 있습니다.
② 일지궁(日支宮)이 인신충(寅申沖)이고 월지궁(月地宮)이 진술충(辰戌沖)입니다.
가정궁을 뽑고 심고를 연발하므로 부부 인연사(因緣事)가 바뀔 수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일단 처성(妻星)이 두 사람일 수 있다고 가정하고 물어는 봐야 합니다.
한 번 이혼한 적이 계시나요?
그 이혼 시기는 언제일까요. 근묘화실(根苗花實)에 따라 시지(時支) 말년이 두 번째 부인이 되겠지요. 49 대운인 을묘(乙卯)대운에 해당합니다. 곧 을(乙)대운이죠. 을경합거(乙庚合去)합니다. 내 자식 경금(庚金)을 겁재 을목(乙木)이 데려다가 키우는 상(像)이죠. 대운은 정(靜)이고 세운은 동(動)이므로 그 구체적인 시기는 언제일까요? 경인년(庚寅年) 49세에 천간에는 경금(庚金)이 들어옵니다. 갑경충(甲庚沖)으로 재충거(再沖去)합니다. 또 지지로는 인신충(寅申沖)으로 일지 배우자궁을 역시 재충거(再沖去)합니다. 천간과 지지가 천충지격(天沖地擊)입니다. 그러면 갑신(甲申)일간이 쪼개지는 고통을 경험하겠지요. 그 고통의 원인은 부부궁을 인신(寅申)충거하므로 발생하는 갑경충(甲庚沖)입니다. 그래서 경인년(庚寅年)에 다 끝나고 신묘년(辛卯年)에는 이혼 서류를 마무리하였다고 보면 됩니다
◈ 한 사람이 이혼하려면 3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첫째 팔자 안에서 중혼(重婚)의 상(像)이 나타나 있어야 한다.
둘째 대운에서 자녀합거, 처성합거, 충거, 입고가 출현하여야 한다.
셋째 세운에서 원국의 정적(靜的)을 동(動)하는 사건이 등장해야 한다.
◈ 근황
* 계묘생(癸卯生) 여성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 전기 내선공(?)으로 사업 중이다.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할까 생각 중이다.
* 50세 을묘(乙卯)대운 신묘(辛卯)년에 이혼했다.
자료출처 송백님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갑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7.01 네
사실 이명조에서는 이혼명조로 볼 만한 사항들이 많습니다.
편재 2위로 두 명의 여자가 보이죠---원고
인신충과 진술충이 있죠----------------투고
대운에서 을경합거죠------------------똥 흔들고
세운에서 부부궁을 재충하죠. 인신충과 갑경충---쓰리고 -
작성자동별칠이 작성시간 21.07.01 진술충
심고 뿝고 : 칫과의사 등
입고 벗고 : 묵욕탕, 숙박업소 -
답댓글 작성자갑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7.02 맞아요
술토가
불씨를 가두고 있는 가마니터죠.
사우나 됩니다 들락날락 임수를 사용하는 살인이면 가능해요
다만 해자축 대운이 이미 초년에 지나가서 나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작성자무한도전 작성시간 21.07.02 진술충은 심고뽑고ㅡ
그럴듯하네요
애매하고 확 안잡힐때 써 먹을까 합니디ㅡ -
답댓글 작성자갑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7.02 네 물형론에서는 많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