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과 아이의 차이점**
아이는 자라나는 것이므로 사주를 경계하지 못하고 앞으로만 나아가려는 경향이 강한 반면,
어른은 아이도 키우고 가르쳐야 하고
그러려면 경제활동도 해야 하고
친구도 만나야 하듯 등
하나의 자리에서 다방면의 일들을
잘 조율하고 생각해서 시간을 배분하고
참고 **기다릴 줄** 아는 것입니다.
어른은 이렇듯 자라면서 여러 일들을 경험하고
실수해서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됩니다.
이제 좀 더 깊이 들어가면 철학으로 좀 더
쉽게 **서로의** 환경을 공부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모든 하나의 사건은 하나의 이유로
생기는 것이 **아니며,** 무조건 좋고 나쁨은 없습니다.
**월살이란**
남의 기운으로 일취월장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
소인배는 이 월살을 받으면 장성살로
그 힘이 자기만의 **것인 양** 행동하기도 **하죠.**
허나 어른은
그 월살을 반안으로 활용하고
천살로 그 뜻을 헤아리고
화개살로 자신을 낮출 줄 알아야 합니다.
소인배는 봄 다음 여름이 온다는 것만 알지만
어른은 그 다음 해, 또 그 다음 해를 헤아리기 때문입니다.
배우면 어서 지살로 활용하고 싶고
허리를 **굽혔다 하여** 어서 재살로 보상을 바라고
힘을 **얻었다 하여** 장성살로 어서 휘두르고 **싶고**
활용할 줄 안다 하며 육해살로 **손 놓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