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오늘의 메뉴는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고 깨끗한 마음이라는 냄비를
준비한 후 냄비를 열정이라는 불에 달군다.
충분히 달구어 지면 자신감을
교만이라는 눈금이 안보일 만큼 붓는다.
자신감이 잘 채워지고 나면
성실함과 노력이리는 양념을 충분히 넣어준다.
우정이라는 양념을 어느 정도 넣어주면
훨씬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으니 꼭 잊지 말고 넣어준다.
약간의 특별한 맛을 원할 경우
이성간의 사랑을 넣어 주면 좀 더 특별해진다.
이 사랑이 너무 뜨거워지면
집착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생기지 않도록
불조절을 잘 해야 한다.
만약 생길 경우는 절제라는 국자로
집착을 걷어내면 된다.
이때 실패하면 실연이라는 맛이 나는데
이 맛은 아주 써서 어쩌면 음식을 망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 쓴맛을 없애고 싶을 경우
약간의 용서나 너그러움 그리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여유로움을 넣어주면 어느 정도 없앨수 있다.
깊은 맛을 원할 경우는 약간의 선행과
관용을 넣어주면 된다.
가끔 질투 욕심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계속 방치해 두면 음식이 타게 되므로 그때 그때 제거한다.
또한 가끔 권태라는 나쁜 향이 생기는데
도전과 의욕이라는 향료를 넣어서 없앤다.
이쯤에 만약 삶이라는 음식을 만드는 것이
힘들어서 지치게 돼서 포기하고 싶어지면
신앙이라는 큰 재료를 넣어주면 새로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게 될것이다.
그것을 알게 되면 끼쁨이라는 맛이 더해 가는데
그 맛이 더해져 잘 어우러지면 진정한 자유라는 맛이 생기게 된다.
그후에 평안과 감사함이라는 행복한 향이
더해짐으로 음식을 완성도도 높아진다.
이 향은 아주 특별한 것이라서
이웃에게 베풀어 주고 싶게 된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요리는 끝난셈이다.
마지막으로 진실이라는 양념을 넣어
한 소끔 끓인 후 간을 본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라는
소스를 충분히 뿌려주면이 모든 맛이 더욱 잘 어우려져서
정말 맛있고 깊은 맛이나는
삶이라는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 것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26-04/639-3/박동섭맘/대구 작성시간 26.06.22 new
태건아버님 안녕하세요.
너무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들이 아직 신병이라 마음이 힘들때마다 여기 선배님들이 올려주시는
힐링되는 글들 보면서 힘내고 있습니다.
저도 삶을 맛있게 요리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25-03/사단직할정통대/태건부/안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동섭맘님~~~
자주 율곡 힐링 카페 오셔서 함께 하시면
아드리에 대한 많은 걱정은 가급적 잊으시고 할 수 있다는 힘을 실어 주시고
힐링카페 선, 후배 맘,빠님들과 보내다 보면 무사 무탈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동섭 아드리가 옆을 지켜 주고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남은 오후 시간 여유롭게 보내세요. -
작성자23-08/563GOP/최윤맘/의정부 작성시간 26.06.22 new
삶이라는 메뉴가 참....
어렵긴 하네용~~ ^^
불조절도 잘해줘야하고~
우정, 이성간의 사랑,
용서나 너그러움,
선행 관용,
끼쁨이라는 맛을 더해~
평안과 감사함의 행복한 향이
폴폴 나면 완성!!!
아주아주 근사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
태건아버님~~
새로운 한주간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태건아버님 만의 삶이라는 메뉴
잘 요리해서 편안하고 여유롭게
보내세요~~~
홧팅!!
-
답댓글 작성자25-03/사단직할정통대/태건부/안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유니맘님~~~
모든 레시피는 다 그런것 같아요...
주방장도 어떵게 하면 맛이 더 있을까 하고 많은 레시피를 연구 하잖아요...
삶의 레시피란 평생을 연구 하고 실행을 하여도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 잖아요..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고 한다면 인생에 있어 진정으로 성공을 한 1인이 아닐까 합니다.
삶의 레시피 간 잘보시고
남은 오후 시간 여유롭게 보내세요.. -
작성자24-12/563GOP/성렬맘/부산 작성시간 26.06.22 new
마음에 오래 남는 글입니다
성실과 배려, 사랑이 더해질 때 우리의
삶도 가장 맛있는 요리가 되는 것 같아요~
맛있는 요리 힘들지만 노력해야겠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