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 조 요 청
제목 : 외부 쓰레기 투기 금지
입주민여러분의 댁내에 평안을 기원합니다.
주민여러분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올해 6월부터는 종량제 봉투에 넣지 않은 쓰레기는 일체 수거를 하지 않고 있으나 여러분의 협조로 타 아파트 보다는 빨리 정착되어 쓰레기통 주변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는 점 주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세대 내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는 100%에 가깝게 분류되어 종량제 봉투에 투입, 배출되고 있으나 외부 쓰레기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외곽 청소를 하면 발생하는 각종 쓰레기를 그대로 쓰레기통에 투입 배출했지만, 이제는 전부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야 하기에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100L짜리 대형 종량제봉투가 하루 한 장씩, 한 달에 66,000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외부에서 가지고온 음식물이 함유된 쓰레기를 지하주차장이나 지상주차장에 무단 투기하기도 하고, 심지어 고층에서 화단으로 투기하는 위험천만한 일도 가끔 발생합니다. 개별 세대에는 사소한 일인지는 모르나 그것이 모이면 많은 인력과 자금이 소요되므로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서를 잘 지키는 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하겠지요?
장성현대아파트관리사무소장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