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씨방

--중년의 삶--

작성자김성호(산까치)|작성시간26.06.21|조회수4 목록 댓글 1

◈ 법정스님이 말하는 "중년의 삶 ◈  

친구여!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 소리, 우는 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소리, 불평일랑 하지를 마소
알고도 모르는 척
모르면서도 적당히 아는척 어수룩 하소
그렇게 사는것이 평안하다오  

친구여!
상대방을 꼭 이기려고 하지마소
적당히 져 주구려
한걸음 물러서서 양보하는 것
그것이 지혜롭게 살아가는 비결이라오  

친구여!
돈 욕심을 버리시구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졌다해도
죽으면 가져갈 수 없는 것
많은 돈 남겨 자식들 싸움하게 만들지 말고
살아있는 동안 많이 뿌려서
산더미 같은 덕을 쌓으시구려  

친구여!
그렇지만 그것은 겉 이야기
정말로 돈은 놓치지 말고 꼭 잡아야 하오
옛 친구를 만나거든 술 한 잔 사주고
불쌍한 사람 보면 베풀어주고
손주 보면 용돈 한푼 줄 돈 있어야
늙으막에 내 몸 돌봐주고 모두가 받들어 준다오
우리끼리 말이지만 이것은 사실이라오  

옛날 일들일랑 모두 다 잊고
잘난체 자랑일랑 하지를 마오
우리들의 시대는 다 지나가고 있읍니다
 

- 법정스님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미석 | 작성시간 26.06.21 좋은글에
    머물다 갑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