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문학공간

까치에 대한 나의 생각

작성자서운|작성시간26.06.05|조회수78 목록 댓글 14

혹자는 까치가 배신자라 하지만
우리는 누구나 이익을 좇지 않나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처음에 이책을 읽었을때 키워드는 질투 시기
유혹 외로움 결핍 이런 단어가 떠올랐지만
두번째 읽었을때는 성장이 떠올랐어요

까치가 각성하고 성장했고 개가 까치를 받아주고
말고는 별개라 생각했다

어쩌면 나중에 까치가 개가되는?ㅎ 상황도 상상되는..

여기서 개는 준거 인물이고 까치와 여우가 생각해볼만한 여러 시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아칸천사 | 작성시간 26.06.05 까치는 각성한게 아니고 개를 배신하고 여우를 따라갔다가 여우한테 버림받고 그제서야 뻔뻔하게 개에게 돌아가려고 하는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ㅎ
  • 작성자완미 | 작성시간 26.06.05 우리 인생 얘기인거 같아요.
    내짝 찾았으면 바람피지 말라는 교훈같기도 하고..ㅎㅎ
  • 작성자멤피 | 작성시간 26.06.05 아...그림책 안읽는 사람인데
    자꾸 유혹의 글로 추파던지지 마세유~~;;;;
  • 답댓글 작성자스윗커피 | 작성시간 26.06.06 ㅋㅋㅋ저도 하도 사람들이 글들을 올려서 찾아서 읽었네요.
  • 답댓글 작성자멤피 | 작성시간 26.06.06 스윗커피 저도 좋은분이 보여줘서 읽었아요
    이제 막막 동참중임 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