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문학공간

[추천도서]다하지 못한 말 - 임경선작가

작성자퍼플럽(특별회원)|작성시간26.06.23|조회수63 목록 댓글 17

어제 서울 올라오는 기차 안에서 다 읽은 소설 임경선 작가의 다하지 못한 말~
인별에서 댓글로 소개되었던 책인데 광인 번외편을 읽은 느낌이다.

처음엔 작가이야기인가? 소설 맞나? 싶을 정도로 1인칭 주인공 시점의 글을 읽으면서 에세이로 착각했다. 그 정도로 사랑에 빠진 여자의 심리를 너무 잘 표현한 작품이다.

연하의 피아니스트를 사랑하게 된 공무원이 직업인 여자
처음 길에서 본 남자에게 반했는데 자주 가는 LP카페에서 또 마주치게 되고 그 남자도 여자를 기억하며 둘은 사귀게 되고 점심 시간에 남자 연습실로 가서 매번 사랑을 나누고 여자는 남자에게 점점 더 빠지게 되는 반면 남자는 피아노 연습과 연주회 준비로 둘 사이는 소원해지게 된다.
그런 남자에게 섭섭함을 느끼며 이별을 맞이하는 그 과정에서 여자의 심리를 아주 세밀하고도 적나라하게 잘 표현한 작품이다.

작가 경험담인가? 싶을 정도로 너무 리얼하게 표현되어서 3시간동안 술술 읽힌 작품이다.
각 챕터마다 2~3장으로 구성되어서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에세이같은 소설 다하지 못한 말.
요즘 단편소설집만 읽다가 오랫만에 중편 소설(200페이지 정도임)을 그것도 연애 소설을 읽으니 몰입도 잘 되고 재밌었다.

첫 장 - 누군가는 열애 중

중간 중간 야한(?) 이야기도 술술 읽는데 한 몫 했다.

제 3자들 중에서

남자들은 정말 다 그런가요?
행동이 수동적이면 마음이 식은 건가요?
남자는 단순하다. 회사가 바빠서. 다른 힘든 일이 있어서 연락을 못하는 게 아니다. 그냥 연락하기 싫어서다. 여자를 좋아하면 일이 바쁘고 힘들 때 오히려 더 만나서 위로 받고 싶은 법이다.
.
.
.
남자들 정말 그런 건가요?
마음이 식으면 헤어지자고 말을 하면 되지.
왜 시간을 갖자라는 말을 해서 여자에게 희망고문을 하는 건지.

나는 남자의 마음이 식은 느낌을 받으면 항상 헤어지자는 말을 먼저 했다.
매번 헤어지자는 말을 먼저 해서 내가 나쁜 사람인가? 그런 생각도 했었는데 이 글을 읽으면서 이젠 그런 생각하지 말아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작년에 읽은 광인은 남자가 여자에게 집착하는데 이 소설은 반대로 여자가 남자에게 집착하며 그 심리를 잘 표현한 작품이다.
간만에 연애소설을 읽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청우 | 작성시간 26.06.24 남자들은 그러냐구요? 흠......

    케바케이긴 하지만, 부연 설명을 하면

    한 여자에게 눈이 멀어 열정적으로 사랑을 갈구합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얻었다는 생각이 들면 일을 봅니다.
    그래야 그 사랑을 지켜낼수있으니....(물론 경제력이 좋으면 그렇지 않을수도...)

    일이 바쁘고 힘들어도 상대방이 알면 힘들어 하는게 싫기 떄문에 내색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게 사랑이 변한거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글쎄요.
    늘 말하지만, 남자와 여자는 관점이 다르고 사람은 각자의 하루를 살아가는법이니..
  • 답댓글 작성자퍼플럽(특별회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처음에 제 맘을 얻으려고 매일 찾아오고 엄청 잘해주다가 제 맘이 열린 걸 알면 처음같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제 맘이 열리기 전까지는 시작을 안해요
    그러다보니 점점 더 연애와 멀어지는 중이지만 혼자 지내는 것도 자유롭고
    나름 지낼만해요.
    남자와 여자는 참 다르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 답댓글 작성자청우 | 작성시간 26.06.24 퍼플럽(특별회원) 화성에서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딱 그게 맞는거 같아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퍼플럽(특별회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청우 ㅎㅎ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연애중이신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 분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이방인 | 작성시간 26.06.24 퍼플럽(특별회원) 공감 100%
    기운 없어서 연애도 못하겠는 1인
    지나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