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습관에 의해 살아갑니다.
행동뿐 아니라 말과 생각도 습관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것들은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이가 오십이 넘어가면서 이런것들이 확연히 보이기 시작한듯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어보면 이 사람의 습관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습관을 통해 많은걸 유추해볼수있습니다.
어떤 기업가가 조카와 이런 이야기를 하는걸 본적이 있습니다.
"만약 삼촌이 누군가와 함께 일을 해야 한다면 어떤 사람을 선택할꺼야?"
"난 정시에 자고 정시에 일어나는 사람을 선택 할꺼야."
"응? 왠 잠?"
"잠을 통제하는 사람이면 이 사람은 자신을 완벽하게 통제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지"
이 대화에서 보듯 모든 행동과 습관은 연관성이 있고
저는 그런 습관들을 빨리 캐치하기 위해 질문을 합니다.
엉뚱한 질문일수도 있지만 제겐 중요한 정보가 되는것들이라.....
그래서 빨리 파악하고 빨리 대응하는게 직장생활에서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세마디 질문으로 상대방을 판단 하는건 잘못된것 이지만,
두세마디의 질문으로 상대의 빈틈을 찾는건 가능 하니까요.,
이 습관은 향후 협상전문가 과정을 배울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아이들에게 공부를 하라는 얘기를 하지 않습니다.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이야기 합니다.
양말 멋어서 빨래통에 놓은 습관
지각하지 않는 습관
편식하지 않는 습관
거짓말하지 않는 습관
그런데.
내 자식은 내맘대로 안되는군요....
학원을 가라고 보냈더니 사무실에서 자고있던 아들녀석을 발견!!
하아......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청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마동석 농담입니다. ㅎㅎ
-
작성자해솔(특별회원) 작성시간 26.06.07 어.. 여기 몇시에 자고 기상하는지 쓰는 곳이예요??? 12.30에 자고 8시에 일어납니다. 저는 잠이 부족하지 않게 통제를~ ^^
-
답댓글 작성자청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ㅎㅎㅎ 저는 10시에 자고 5시에 기상을.....
-
작성자느림보베티 작성시간 26.06.07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새나라의 어른이입니다 하하하
-
답댓글 작성자청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참 바람직한 어른이 입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