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68년~70년 통합방

작성자청우|작성시간26.06.21|조회수64 목록 댓글 11

1.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말 한마디에 많은걸 내포하고있다.

말은

그 사람 자체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그럴듯한 설명이나 꾸밈으로 내 모습을 바꿔보려하는건 어리석다.

 

 

2

말을 조심해야한다.

행동이 되기 때문이다.

혹은 행동으로는 안되기 때문이다.

말뿐인 사람도,

함부로 말하는 사람도 가까이 두면 결국 내 손해이다.

 

 

3.

말보다 더 중요한건 주제이다.

말은 많은데 주제가 없는 사람은

생각이 없다는걸 스스로 밝히는셈이다.

 

말을 줄이고 주제만 정확하게 말해라.

 

 

4.

낮은 목소리가 힘 이 있다.

소리를 지르고 고함을 지르는건 이미 졌다는것 이다.

낮고 강한 어조가 더 강하다.

 

 

5.

말보다 더 중요한건 눈이다.

상대방의 눈을 보고 말을 하는 사람이 믿음이 간다.

그 어떤 사랑의 말도 한번의 흔들리는 눈빛으로 알수있다.

 

 

난 어떤 말을 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다가 적어본 말에 대한 격언들.

하지만 가장 힘든건.

 

침묵.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허브(홍보/안내) | 작성시간 26.06.21 청우 
    그냥
    그때
    그상황에서
    할 말이 없었던거 아닐까요?
    아님 말하기 싫었던가...😅
  • 답댓글 작성자청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허브(홍보/안내) 수화를 몇개 배워두시면 더 좋겠군요....
  • 작성자스윗커피 | 작성시간 26.06.21 좀 지혜가 부족해서 화나면 ...톡으로 말이 많아져요.ㅠ 침묵해야하는데 ..
  • 답댓글 작성자청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그리고 후회하는 경우가 생기신다면. 톡 하기전에 긴 호흡을 한번 해보시죠
  • 답댓글 작성자스윗커피 | 작성시간 26.06.21 청우 네.. ㅋ그래야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