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일본에 있을때 부터 잘 알고 지내던 티칭프로와 우연히 통화할 기회가 생겨서 회원님들께 도움될 만한 좋은 팁을 하나 들었습니다.
"비거리는 부드러운 스윙에서 나온다는데...부드럽다는 의미가 다소 어렵게 들릴겁니다...얼핏 생각하시기에 스윙을 천천히 하라는 예기인것도 같고...천천히 하면 스피드도 줄고 클럽이 열려 맞아서 100% 슬라이스가 날텐데....등등.
본인이 생각할때 자기 만의 고유의 리듬이나 템포를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느끼시는 회원님들, 즉 긴클럽을 사용할때(드라이버, 우드, 3/4번 롱 아이언 등등)...가장 쉽게 고칠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14개 클럽중에 본인이 가장 잘 친다고 즉, 일관되게 shot making을 할수 있다고 생각되는 클럽(보통은 9~7번 아이언)을 기준으로 놓고 "하나/둘/세~옛" 하면서 같은 리듬과 템포로 다른 클럽을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결론인즉, 긴클럽을 사용하실때는 거리를 많이 보내야 한다는 생각이 무의식중에 들어서 아마추어의 경우 대부분 템포가 빨라지면서 전체적인 스윙 리듬이 깨 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예기는 "타이거 우즈나 로이 멕길로이 등 PGA 프로들의 경우도 "스윙템포는 "클럽 길이에 상관 없이 거의 일정하다고 합니다"
7~9번 아이언 중 가장 일관되게 잘 맞는 클럽을 선택해서 "하나~두울~ 셋" 세면서 "드라이버/우드/롱 아이언" 템포 를 같은 리듬으로 맞추는 연습을 해 보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김총 작성시간 13.08.27 '그러면 어쩌라고오~' 프로 왈 '천천히 때리세요' '응? 뭥미?' 거리안난다며~!!!
OB가 좋으세요 아니면 230yd를 안전하게 보내실래요??? 음... 맞는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그때부터 드라이버샷은 제힘의 50~60%로 스윙하고 있습니다. 멀리건 한 10개 주신다면 처음타이거의 스피드로 300yd에 도전 해 보죠 -
답댓글 작성자알바트로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8.28 보통 우리가 스윙스피드를 말할때는 임팩트 존에서 공을 치고 나가는 스피드를 말합니다. 즉, 스윙은백스윙 이나 릴리즈에서 빠를 필요는 전혀 없고 오히려 다운스윙 초기부터 힘을 쓰면 실제 임펙트 존에서 오히려 스피드가 줄수 있습니다. 결론인즉, 스피드는 다운스윙에서 점점 가속시켜서 임펙트 존에서 최대치를 끌어 내는게 관건입니다. 어니엘스 스윙을 보시면 알겠지만 얼마나 부드럽습니까? 하지만 임팩트존에서 스피드는 타이거 우즈나, 멕길로이보다 느리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즉, 일정한 템포 와 자신만의 일관된 리듬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
작성자호베르토 작성시간 13.08.28 예 두만 강~ 박자에 맞추어 일관성 있는 스윙자세와 리듬 박자에 맞추는 연습중인데 비거리가 더 줄어서 드라이브가 150m 밖에 않나아갑니다 우리 단체로 연습장가서 레슨 하번 해주소 하이핸디를 위해서
-
답댓글 작성자BtoS 작성시간 13.08.28 회장님, 어제는 잘 치셨어요? 우리 비호팀 호흡 한번 맞춰야 하는데... ㅋㅋ
-
답댓글 작성자알바트로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8.29 드라이버의 경우...샤프트 길이가 길어서 아이언 템포/리듬을 같이 맞추는게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단, 드라이버의 경우 느낌상(실제는 아님) 약간 빠르다는 느낌도 괜찮습니다...채가 길기 때문에 느낌은 숏 아이언보다 빠르게 느끼셔도 실제 템포는 거의 같습니다.
템포와 리듬을 가장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 템포 > 전체적인 스윙 스피드- 테이크 어웨이에서 피니쉬까지., * 리듬 > 전체적인 스윙에 있어서 몸의 움직임)
함 같이 가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