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21. 수요일. 경기도 안양시 안양예술공원 지하철여행.
안양예술공원 근처를 지나친 적은 있지만 공원 전체를 돌아본 기회가 없었기에 오늘 아내와 함께 공원 전체를 둘러보기 위해 다녀왔다. 지하철 1호선 관악역에서 내려 2번 출구로 나가 예술공원 안내표시를 보며 갔다. 관악역에서 1.8km거리로 안내가 되어 있었고 공원 입구 안양박물관까지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삼성천을 따라 좌우로 자동차도로를 따라 인도가 산책로로 되어 있고 휴식할 수 있는 의자들이 놓여 있었다.
전망대 입구에서 전망대로 오르는 길을 따라 갔더니 숲속에 예술작품들이 군데군데에 전시되어 있었다. 전망대도 개방되어 있어서 올라갔다. 전망대는 141m를 나사 모양으로 빙빙 돌아서 오르게 되어 있었다. 정상에 오르니 안양 시내가 보이고 삼성산의 여러 봉우리와 예술공원 전체가 시원하게 조망되는 아주 좋은 전망대였다. 전망대에서 내려와 예술공원의 끝에 있는 서울대학교 수목원 입구에서 관악수목원 우회등산로를 따라 올라가 출렁다리까지 갔다가 왔다. 안양예술공원을 모두 돌아보고 다시 관악역으로 가서 지하철을 이용하여 귀가했다. 집 가까이에 있는 식당 쭈꾸아에서 쭈꾸미 비빔밥으로 조금 이른 저녁을 먹고 집에 오후 6시경 도착했다.
관악역 2번 출구.
안양박물관
작품명 ; 안양 2019.
작품명 ; 노래하는 벤치.
작품명 ; 거울 미로.
작품명 ; 그림자 호수.
작품명 ; 안양 상자집.
작품명 ; 용의 꼬리.
작품명 ; 전망대.
작품명 ; 신종생물.
작품명 ; 안양사원.
작품명 ; 장소성/비장소성.
작품명 ; 낮잠 벤치.
작품명 ; 너의 거실 (생의 한 가운데 우리는 죽음 속에 있다네)
작품명 ;
작품명 ;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
서울대학교 수목원 입구.
작품명 ; 뿌리
작품명 ; 각목 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