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가 텅텅 비어 이렇다할 재료가 없는 날
손쉽게 만들기 좋은 찌개예요.
어묵과 두부, 쓰고 남은 자투리 채소를 탈탈 털어
매콤한 고춧가루 팍팍 넣고 끓여주세요.
흰 쌀밥에 크게 떠 올려 슥슥 비벼 먹으면
한 그릇은 금새 뚝딱이에요.
레시피
3인분
필수 재료
두부(1모=250g), 어묵(2장), 청양고추(1개)
선택 재료
팽이버섯(½줌=30g)
양념
설탕(0.3), 소금(0.2), 고춧가루(2), 새우젓(0.5), 다진 마늘(1)
1. 두부와 어묵은 한입 크기로 썰고,
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 뒤 낱낱이 가르고, 청양고추는 어슷 썰고,
3. 끓는 물(4컵)에 양념을 넣어 고루 풀고,
4. 손질한 어묵을 넣어 3분간 끓이고,
5. 두부를 넣어 5분간 끓이고,
6. 팽이버섯을 넣어 2분간 끓이고 어슷 썬 청양고추를 넣어 마무리.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