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찰하는 마음으로

작성자경암|작성시간26.06.20|조회수9 목록 댓글 4

ㅡ 모든 것이 헛되도다 ㅡ

성철스님의 유언을 생각해본다
찰나같은 우리들의 인생길인데
하나에서 열까지 후회만 남았다네
는적는적 헛되게 사는 우리들 ~

마음을 닫고 단절한 삶의 대하여
음지에서 살아왔음을 뉘우치며
으레히 우리가 찾는건 구원이라
로망은 천국이니 죄짖지 말지어다.

ㅡ 후회없는 삶 살아보자 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智溫 | 작성시간 26.06.20 그렇습니다. 천국에의 로망을 가졌다면 죄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경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누구나 이런건 죄가 아닐꺼야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살아가다보면 죄를 짓게 됩니다
    십계명 지키기 어려워도 지켜나가야 될줄압니다
  • 작성자천리마 / 박정걸 | 작성시간 26.06.20 네ㅡ 🎶
    마음의
    문을 활짝 여는
    그날을 기대하는
    좋은 글 잘 감상하고 갑니다 ㅡ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ㅡ 방긋 ♡♡♡
  • 답댓글 작성자경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성철스님은 이름난 고승 이였지만 임종시 후회의 글을 남겼더군요 사랑하는 딸 필화와 54년간 연을 끊고 살았는데 임종 시 딸을 찾아가 내가 잘못했다고 고백하고 내 인생을 잘못 선택했다 나는 지옥에 간다고 하면서 자기가 80여년을 포교한 것은 다 헛것이로다. 라는 말을 남겼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