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벌식관련 게시판에 웬 키보드인가 하실 겁니다.
자판을 고민하다보니 키보드도 연구하게 되더군요.
제가 사용해 봤거나 관심있어 하는 키보드 몇 개 소개해 드립니다.
미래형 세벌식자판 고안에 참고가 될 겁니다.
1) Ergodox EZ
조만간 제가 쓸 키보드입니다.
이미 시판중이고 커스터마이징이 아주 자유롭습니다. 마우스까지 구현된다네요.

2) Truly ergonomic
제사 사용해 본 건데 신선했습니다. 양손의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몇가지 키를 가운데로 몰아주고 키의 배치도 손가락모양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한 키보드인데 시장성이 없는지 벌써 단종된 듯 합니다. 
3) KINESIS
역시나 제가 사용해 본 건데 적응이 쉽지 않더군요. 보기보다는 그다지 편하지 않더군요.
4) Shortcut ergonomic keyboard
현재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엄지부분에 키가 아닌 조이스틱이 달려있어서 방향전환만으로 여러가지의 키가 작동되도록 했더군요. 엄지의 움직임을 제대로 이해한 키보드로 생각됩니다.
아직 연구중이고 베타테스트중이라고 합니다.
사용해 본 키보드 나열하자면 더 많지만 이 정도로 마칩니다.
최고의 ergonomic 키보드에 최고의 자판이 결합되는 날이 먼저 올까요, 아니면 뇌파로 타이핑하는 날이 먼저 올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신세기 작성시간 17.08.20 Ergodox 키보드는 예전에 명랑소녀 님께서 http://cafe.daum.net/3bulsik/665N/174 에서 소개해 주신 키보디오 제품과 비슷한 것 같네요. 예전에 키보디오 키보드를 소재로 해서 명랑소녀 님과 제가 배열을 올려본 것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3bulsik/JMKX/107 - 심심해서 만들어 본 Keyboardio 에서의 신세벌식 (명랑소녀)
http://cafe.daum.net/3bulsik/JMKX/110 - 새로운(?) 키보드에서의 세줄 세벌식 구상 2.엄지는 놀리나? (10.27 수정) (명랑소녀)
http://cafe.daum.net/3bulsik/y0J/1671 - 만일 제가 키보디오를 사용하게 된다면 (신세기)
-
작성자또바기 작성시간 17.08.25 인체공학 세벌식 키보드가 나오면 좋겠네요. ^^
-
작성자Playing 작성시간 17.09.13 글 잘 봤습니다
저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내추럴 인체 공학 키보드 4000 을 사용중이고 위에서 소개된 프리스타일 키보드만 꿈꾸고 있네요 ^^;;
(현재 오래써서 그런지 입력해도 응답없는 상황이라서 세벌식은 커녕 두벌식도 아슬아슬하게 이용중입니다;;)
그런데 과연 국내에 공식적으로 출품이 될까요;;;
(저는 4000에 동조됨)
많은 분들은 인체공학 키보드에 큰 관심이 없으신꺼 같습니다. 그리햐여 시장성이 낮다고 보고 국내에 출품되는 게 없으니 구매하기도 어렵고 아쉬운 상황입니다(손에 닿는 물품은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는 성격이라는게 티가 나죠 ^^;;)
아무튼 첫번째와 네번째 제품 모두 충분히 만져보실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