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 🌷
산다는 것은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남과 싸우고...
자기 자신과 싸우면서 살아간다.
인간은 세계라는 무대에서.
자기에게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면서 살아간다.
어떤 이는 인생을 농사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책을 쓰는데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
우리는 저마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자기의 길을 가는 인생의 나그네다.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사람이 가는 길은 인도요,
자동차가 가는 길은 차도요,
배가 가는 길은 뱃길이요, 바닷길이다.
우주에도 길이 있다.
지구는 지구가 도는 길이 있고,
별은 별이 가는 길이 있다.
옳은 길을 가되
우리는 적절한 속도,
적절한 걸음걸이로 가야 한다.
군자는 인생의 큰 길,
옳은 길을 정정당당히 간다.
마음에 추호도 부끄러움과
거리낌이 없는 사람만이
청천백일 하에 크고.
넓은 길을 늠름하게 활보할 수 있다.
힘차고 당당하게 걷는
걷는 걸음을 활보라고 한다.
광명정대의 정신을 가지고
인생을 바로 사는 사람만이
정정당당한 자세로 태연자약하게
인생의 정도와 대로를 힘차게 걸을 수 있다.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이다!
-인생론(안병욱) 中-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피 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주어진 오늘을 사랑하고 기뻐합니다.
어제가 있고 오늘이 있고 내일이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일입니다.
어제는 지나갔기 때문에 좋고
내일은 올것이기 때문에 좋고
오늘은 무엇이든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나는 어제를 아쉬워 하거나
내일을 염려하기 보다는
주어진 오늘을 사랑하고 기뻐합니다.))
장마가 시작되어 비오는 주말아침
주어진 오늘, 현실을 사랑하라는
문구가 가슴에 깊이 와 닿습니다~♡
비온다고 쳐지지 마시고
긍정의 에너지로
즐겁게 주말 보내세요~♡^^♡이미지 확대
-
작성자피 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new
오늘은 일 년 중
해가 가장 오래 머무는
하지입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긴 햇살이
세상을 비추고,
평소보다 조금 더 긴 빛이
우리 곁에 머뭅니다.~ㅎ
행복도 이 햇살처럼
조금 더 오래 머물면 좋겠고
평범한 일상 속 작은 기쁨도
조금 더 길게 이어지면 좋겠구만요~^^
편안한 휴식속에서
웃음 넘치는 일요일되세요~♡^^♡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