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 작품방

천산고속도로

작성자白硝 박충경|작성시간09.12.01|조회수129 목록 댓글 1

 

 

중국이 자랑하는 고속도로

우루무치에서 쿠알라까지 가는 이 도로는 천산산맥을 넘는다. 이 그림들은 천산산맥을 넘어가는 도로에서 찍은 사진이다.

시작은 4차선으로 시작되나 산맥을 넘을땐 가는 차선 오는 차선 2차선으로 따로따로 도로가 나 있다.

쿠알라로 갈땐 비행기연착으로 밤중에 달린 관계로 사진을 싣지 못했지만 우루무치로 올때 이 사진을 찍었다.

 

이 산맥을 넘을땐 시속 40키로로 가야 한다.

고속도로라 하지만 지형이 험해 사고를 막고자 40키로로 정해젔다고 한다.

세계고속도로중에 40키로로 달리는 고속도로는 여기뿐인것 같다.

 

 

 

천산산맥 가로 지르는 거리가 우루무치에서 쿠알하까지 260키로로 이중에 2/3이상은 천산산맥인 것 같다.

주위의 풍경은 살벌하나 여기 또한 하나의 사막이다.

풀한포기 자라기 힘들고 바위와 자갈과 모레땅이다. 산맥으로 이루어졌지만 고비와 마찬가지로 삭막하기 그지없다.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이 이 도로의 개통이 맞추어 이 도로의  가장 높은 천산산맥중앙에 위치한 곳에 한글로

일회 2008.8.1이라고 새겨 놓았다. 이 글을 새길려면 족히 몇시간을 걸릴일을 고속도로 맞은편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이렇게 족적을 남겨

놓았으니 대단하다할까 같은 국민으로 부끄럽다고 할까

 

 

여기에 운행아는 차는 거의 다 화물차다. 반적차량이나 빈트럭은 통 보지도 못했다. 물건도 아찔할 정도로 많이 실어 중량에

걸리지않을까 염려스럽다.

아마 대개가 과적차량인것 같다. 가끔 과적단속을 하는데가 있는듯하지만 대개가 거림김없이 그냥 다닌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呑亞 김종갑 | 작성시간 09.12.03 이 불량한 山 자락 밑에 숨겨져 있을 ㅡㅡㅡㅡ그 많은 지하자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