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무엇을 웃고 무엇을 기뻐하랴 (법구경 146)

작성자현문[아리야(Ariya)]|작성시간26.06.11|조회수2 목록 댓글 0

무엇을 웃고 무엇을 기뻐하랴 (법구경 146)

 

 

무엇을 웃고 무엇을 기뻐하랴

[세상은] 항상 불타고 있는데

어두움에 덮여있으면서

그대 어찌 등불을 찾지 않는가(법구경 146)

 

ko nu haaso kimaanando, niccam* pajjalite sati/

N22 andhakaarena onaddhaa, padiipam* na gavesatha//(법구경 146)

 

ko(무엇이) nu(참으로) haaso(웃어 지고) kim(무엇을)-aanando(기뻐함이겠는가),

niccam*(항상) pajjalite(불에 타오름이) sati(있을 때에)/

andhakaarena(어두움에 의해서) onaddhaa(덮여있으면서),

padiipam*(등불을) na(않는가) gavesatha(찾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